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GC녹십자의료재단, KOFIH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환영식 개최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3, 2025, 15:09:46

8개국 의료진·전문가 대상 감염병 심화연수 진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은 지난 1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2025-2027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감염병 전문가 심화과정’ 환영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국 보건의료 인력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됩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고려대학교와 함께 오는 2027년까지 과정을 운영하며, 질병 진단 및 연구 과정을 분담해 수행할 예정입니다.

 

연수는 총 7주간 이어지는데요. 가나·말라위·몽골·베트남·우간다·우즈베키스탄·탄자니아·캄보디아 등 8개국에서 파견된 의료진과 감염병 전문가 10명이 참여합니다.

 

참가자들은 감염병 진단 이론 강의, GC녹십자의료재단 진단검사의학센터 실습, 질병관리청·국립중앙의료원 등 주요 기관 견학에 나서게 됩니다. 또한 서울대·서울보라매병원 연구실과 화순 GC녹십자 백신 공장 등도 방문할 계획입니다.

 

KOFIH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WHO 사무총장을 지낸 고(故) 이종욱 박사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2007년 시작된 사업으로, 지금까지 30개국 1,672명의 보건의료 인력이 참여했습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통해 국제 협력 활동을 확대해왔습니다. 올해에도 KOICA와 함께 우크라이나 폐결핵 진단·치료 역량 강화, 우즈베키스탄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상곤 대표원장은 “이종욱 사무총장의 유지가 재단의 미션과 맞닿아 있다”며 “이번 연수가 글로벌 연대와 협력의 기반이 되어 차기 팬데믹에 대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