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미래에셋생명은 2일 모바일 기반으로 새롭게 개편한 'MVP 리포트 2.0'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개편은 기존 A4문서 형태의 MVP리포트를 모바일화면에 최적화하고 고객이 핵심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투자전략과 포트폴리오 변화를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 제공해 가독성과 정보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미래에셋생명은 설명합니다.
신규 MVP리포트 2.0버전에는 AI 음성기술이 적용된 'AI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사용자는 8분 분량 오디오콘텐츠로 분기보고서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동중이나 바쁜 일상속에서도 리포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시각 중심 콘텐츠의 한계를 보완하고 다양한 정보소비 방식에 대응한 시도입니다.
또 보고서 그래프나 포트폴리오를 클릭하면 원하는 데이터를 직접 탐색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탑재해 단순한 읽기에서 벗어난 능동적인 리포트 소비를 유도합니다.

미래에셋생명은 2014년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 MVP보고서를 도입하며 투자중심 보험상품의 이해를 높였습니다. 이번 2.0 개편을 통해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보고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입니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MVP리포트 2.0은 고객의 시간을 아끼고 투자판단에 꼭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디지털 기반 투자정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에셋생명 MVP리포트는 공식 브랜드사이트 'MVP PRISM'과 모바일앱 'M-LIFE'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채널 '스마트라이프'에서는 자산운용 인력이 출연해 분기별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전략과 시장전망을 설명하는 콘텐츠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