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주식회사 에스에프씨(대표 이덕우)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지자체 주관 푸드트럭 축제에서 식음사업 협력 모델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식음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했습니다.
푸디스트는 단체급식 및 외식식재 사업을 영위하며 PB 브랜드 ‘식자재왕’, 중소 식음 사업자를 위한 구매플랫폼 ‘식자재왕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스에프씨는 전국 최대 규모의 푸드트럭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푸드트럭 축제와 행사를 주관, 지역 상인이 참여하는 로컬 맛집을 발굴해 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는 핫도그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브라독스'의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도입하고 푸드트럭 플랫폼 내에서 식자재왕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첫 사례로 지난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노원구청 주최로 열린 ‘푸드트럭 페스티벌’에서 양사의 협업이 본격화됐습니다.
이덕우 에스에프씨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코브라독스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푸드트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며 "양사가 함께 성장하며 지역 행사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태원 푸디스트 외식식재BU장은 "이번 협약은 푸디스트의 외식식재 사업과 에스에프씨의 푸드트럭 플랫폼이 만나 식음 분야에서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푸디스트 사업장에서 로컬 맛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