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동원참치와 슈퍼 참치의 만남’…동원F&B, BTS 진 모델로 발탁

URL복사

Friday, August 29, 2025, 10:08:21

TV CF·SNS 쇼츠·BTS 진 에디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지난 1982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민들의 단백질을 책임진 동원참치가 최근 글로벌 아티스트인 BTS(방탄소년단)의 진과 손을 잡았습니다. 동원F&B는 솔로곡 ‘슈퍼 참치’를 공개하는 등 참치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는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29일 동원동원F&B에 따르면 진이 2021년 발표한 솔로곡 ‘슈퍼 참치’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점이 계기가 됐습니다. 해당 노래는 낚시 경험에서 착안해 만든 곡으로,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동원F&B는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알리는 활동을 본격화했습니다. 지난달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슈퍼 참치’가 등장하며 기대감을 높였고, 본 광고에서는 진이 개사된 곡에 맞춰 활기찬 안무를 선보였습니다.

 

8월에 들어서면서부터는 SNS 쇼츠를 매주 공개하고, 진의 사진이 담긴 참치캔과 스티커를 구성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 이후 40년 넘게 국민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랑받아왔습니다. 현재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연 매출 5000억원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요리 재료에서 나아가 ‘바로 먹는 반찬’으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일례로, 2023년 선보인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은 출시 1년 만에 매출이 약 3배 성장하며 반찬형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참치는 단백질 함량이 27.4%로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보다 높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성인병과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 한 캔(135g)에는 성인 단백질 권장량의 절반인 25g이 들어 있으며, 이는 달걀 4.3개와 닭가슴살 110g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또한 칼슘, DHA, EPA, 비타민,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치의 영양 가치는 실제 사례에서도 입증된 바 있습니다. 2010년 칠레 산호세 광산 붕괴 당시 매몰된 광부 33명은 69일간 참치, 과자, 우유를 나누어 먹으며 생존했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덕분에 극적으로 구조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참치는 고단백 영양식품으로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식품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모델 진의 밝은 에너지를 통해 동원참치의 건강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과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대표 참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