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섭니다.
대상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를 곤약 간편식 중심으로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변화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Slow-aging)’ 등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전략입니다.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간편식을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상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서 ‘곤약 전문 간편식’으로 방향성을 재정립했습니다.
리뉴얼을 통해 곤약볶음밥, 곤약브리또 등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저당 곤약 베이커리·떡류 등 신제품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도 교체해 가독성을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 등 핵심 정보를 강조했습니다.
유통 채널도 다변화합니다. 기존 이커머스 외에 SNS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확대하고, 글로벌 수요에 맞춰 해외 진출도 검토합니다. ‘라이틀리 백일장’ 이벤트, 운동 유튜버 비타민신지니와의 협업 콘텐츠도 준비됐습니다.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는 “라이틀리가 곤약 전문 간편식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김밥, 베이글, 떡 등 다양한 곤약 제품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인 식단을 제안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