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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푸드큐레이터가 먼저 맛본 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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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7, 2017, 14:03:08

GS iSuper, GS푸드큐레이터 발족..20~40대 여성 고객 10명으로 구성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SNS의 발달로 고객 체험 마케팅이 갈수록 활성화 되고 있다.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 iSuper(이하 GS아이수퍼)’는 지난 16일 온라인 쇼핑몰의 다양한 식품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GS푸드큐레이터’ 위촉식을 진행했다.


GS푸드큐레이터는 GS아이수퍼의 인기상품이나 신상품을 직접 취식해 보거나, 다양한 산지의 신선식품을 직접 조리해서 먹어보는 등의 활동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와 GS아이수퍼 내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재 GS푸드큐레이터는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주로 온라인 푸드 콘텐츠를 제작을 할 수 있는 20대~40대 여성 고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1년간 체험후기 콘텐츠를 통해 GS아이수퍼의 상품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발족식을 가진 GS푸드큐레이터 외에도 다양한 고객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2012년부터 'FRESH원정대’라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신선식품 등의 산지와 제조공장을 고객과 함께 방문해 체험하고, 산지의 신선함을 SNS 등을 통해 확산하는 브랜드체험 프로그램인 것.


지난해 12월에는 13기 GS리테일 FRESH원정대가 논산의 딸기 산지를 방문해 딸기수확 체험을 진행했으며, 체험 후기를 SNS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기도 했다.


그 외에도 매 기수 새롭게 선발되는 GS리테일 FRESH원정대는 GS25 도시락공장, 충남의 버섯산지, 대부도 바지락 산지, 전북 무안의 황토고구마 산지 등 10여곳의 산지와 공장을 고객과 함께 견학하고 체험했다.


FRESH원정대의 체험 후기 콘텐츠는 고객들의 큰 호응 속에 GS리테일 홈페이지와 블로그, 각종 SNS의 누적 뷰가 1천만에 이르고 있다.


이 밖에도 GS25는 30~40대의 주부와 GS25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토어매니저와 GS25에 관심이 많은 고객으로 구성된 마케터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GS25의 상품과 활동을 알림과 동시에 고객과 근무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상품개발, 마케팅 기획 등 운영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이 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현대 사회의 중요한 소통 공간으로 자리잡은 SNS를 통한 입소문이 브랜드와 상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GS리테일은 상품과 산지, 제조시설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과 마케터를 통해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과 소통하고 GS리테일에 대한 신뢰를 높여나가고 있는 것.


김수권 GS리테일 커머스기획팀장은 “GS아이수퍼의 질 좋고 신선한 상품들을 SNS와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GS푸드큐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GS푸드큐레이터가 직접 체험하고 제작하는 푸드 콘텐츠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더 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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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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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08.06 10:02: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8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7.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SKT는 올해 2분기 해킹 사태에 따른 고객 유심 교체와 대리점 손실보상 등 일회성 비용 반영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8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6.2%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4조33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9% 줄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AI 사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AI DC(AI 데이터센터) 사업은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08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성장한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1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울산 AI DC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이에 이은 서울 구로 DC가 가동되는 시점에 총 300MW 이상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보하게 되며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2030년 이후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SKT는 유심 해킹 사태 이후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안심 패키지' ▲5년간 7000억원 규모의 정보보호 강화 투자 ▲전 국민 대상의 보상 혜택을 담은 '고객 감사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안심 패키지'의 일환으로 SKT는 국내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유심 교체를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도 최고 단계로 격상해 운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유심 복제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짐페리움(Zimperium)을 전 고객에게 1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향후 5년 간 총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하는 '정보보호혁신안'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통신 요금 50% 감면, 연말까지 매월 데이터 50GB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릴레이 할인 확대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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