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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개도시락이 화려하게 귀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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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5, 2017, 13:03:58

GS25, 참치김치찌개·부대찌개도시락 2종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찌개도시락이 화려하게 귀환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찌개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찌개도시락은 참치김치찌개도시락과 부대찌개도시락으로 지난해 첫 선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던 국물 도시락의 가성비를 높인 업그레이드 상품이다.


동원참치와 손잡고 참치캔(90g) 한 개를 그대로 도시락 반찬으로 구성하는 새로운 시도로 참치김치찌개의 맛과 가성비를 크게 높였다.


도시락 안에 참치캔을 사이드메뉴로 포함했다. 고객들이 김치와 소스가 들어있는 찌개 용기에 참치를 원하는 양만큼 넣거나 반찬으로 활용하는 등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찌개 이외에 소세지볶음, 감자볶음, 버섯볶음, 호박볶음 등 총 4가지 반찬을 구성해 참치김치찌개의 깊은 맛과 다양한 반찬으로 한국인의 밥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대찌개도시락은 작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반응이 좋았다. 이번 도시락은 반찬수를 늘리고 국물의 맛을 변경하는 등 리뉴얼 작업을 거쳤다. 햄, 소시지, 떡국떡, 마카로니, 찌개 양념이 들어있는 부대찌개와 함께 감자조림, 멸치볶음, 호박볶음, 콩나물, 어묵볶음, 볶음김치 등 6종의 반찬으로 도시락을 구성했다. 


고객들은 김치가 들어 있는 용기에 참치를 원하는 만큼 넣은 후 뜨거운 물을 기준선까지 채워 2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참치김치찌개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부대찌개도 같은 방식으로 데워 먹으면 된다. 가격은 두 상품 모두 동일한 4000원이다.


GS25는 작년 부대찌개정식도시락과 콩나물국밥을 선보이며 국물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 찌개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모니터링을 진행했으며, 반찬의 종류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찌개도시락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MD는 “참치김치찌개의 깊은 맛을 제대로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참치를 통째로 넣는 시도를 하게 됐다”며 “찌개와 다양한 반찬을 즐기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춰 반찬의 종류를 늘리고 찌개의 풍미를 높이는 등 한국인의 집밥 느낌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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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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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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