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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신반포4차 재건축 도급계약 체결…반포 핵심지에 1828가구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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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6, 2025, 10:08:03

신반포4차, 1조 규모 도급계약
삼성물산, 신반포4차 본계약 체결
반포 중심지 ‘래미안’ 새 단지 예고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이 신반포4차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조합과 1조원이 넘는 규모의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시공사 선정 후 약 4개월 만에 성사된 것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70번지 일대에서 추진 중인 신반포4차 재건축 사업에 대해 조합과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지난 3월 29일 시공사로 선정된 이후, 입찰 당시 제시한 공사비와 금융 조건 등을 토대로 조합과 협의를 이어왔으며, 최종적으로 계약서에 이를 충실히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합과의 신뢰 기반도 강화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 지역의 중심지인 신반포4차를 고품격 주거단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래미안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합은 지난달 30일 서초구청에 통합심의를 접수하며 인허가 절차에 착수했고, 본계약 체결로 사업 추진이 본궤도에 오르게 됐습니다. 이번 재건축은 총 부지면적 약 9만2,922㎡에 지하 3층~지상 48층 규모의 7개 동, 총 1,82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총공사비는 약 1조310억원입니다.

 

 

입지 조건도 뛰어납니다. 단지에서 도보 약 100m 이내에 지하철 3·7·9호선이 교차하는 고속터미널역이 있으며, 인근에는 반원초, 경원중, 청담고(예정)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뉴코아, 서울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의 이름으로 ‘래미안 헤리븐 반포’를 제안했습니다. 회사는 ‘래미안 원베일리’ 설계를 맡았던 미국 건축설계그룹 SMDP뿐 아니라 세계적 디자이너인 론 아라드(Ron Arad), 니콜라 갈리지아(Nicola Galizia) 등과 협업해 스카이 커뮤니티, 아트리움, 펜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에 시공권을 따낸 한남4구역과 장위8구역에 대해서도 각각 7월 30일과 31일 본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신반포4차 계약 역시 빠르게 마무리되면서 향후 사업 일정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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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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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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