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카카오뱅크 ‘mini 내맘대로 저금’ 서비스…“재미있게 용돈 모아요”

URL복사

Tuesday, July 22, 2025, 10:07:34

10대 청소년의 즐거운 용돈관리 경험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10대 청소년 전용서비스 '카카오뱅크 mini' 이용자를 위한 저금서비스로 'mini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mini 내맘대로 저금은 mini 26일저금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10대 청소년을 위한 저금서비스로 청소년이 직접 저금목표를 세우고 용돈을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목적·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고 저금마다 목적에 맞는 이름을 붙여 지출계획에 따라 활용 가능합니다. 가령 친구선물저금, 여행저금, 콘서트보러가기저금 등 목적별로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는 각 저금 화면을 자신이 원하는 사진, 배경, 색상, 스티커로 꾸밀 수 있어 개성을 표현합니다. 자신의 사진이나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 등 배경이미지로 '나만의 저금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돼지저금통 캐릭터를 활용한 '돼지밥주기'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캐릭터를 터치하면 10원이 자동저금되고 누적금액에 따라 캐릭터 반응이 달라지는 등 재미요소를 더해 청소년이 흥미롭게 저금에 참여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저금 방식은 자유롭게 금액을 입금하는 기본저금, 목표금액을 정해 계획적으로 모으는 목표저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잔액 범위내에서 1원 단위로 최대 50만원까지 저금합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mini 내맘대로 저금은 저금을 놀이처럼 즐기며 자율적으로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한 게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10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