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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4종 개인순매수 합계 1조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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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14:07:0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4종의 개인순매수 합계가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를 대표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86290)’의 지난 16일 기준 연초 이후 개인순매수 규모는 6028억원입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미국 대표지수인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며 연 15%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배당 커버드콜 ETF입니다.

 

S&P500 지수에 투자하는 ‘TIGER 미국S&P5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82730)’도 같은기간 2159억원의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0008S0)’와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493810)’도 각각 1317억원, 1273억원의 개인 자금이 유입됐습니다.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옵션 매도 비중을 10% 이하로 줄이고, 나머지 90% 내외는 기초 지수 상승에 참여합니다.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 대비 옵션 매도 비중을 줄이고 지수상승에 최대한 참여하는 구조로 상승장에 유리합니다. 또한 만기가 하루 남은 초단기 옵션을 활용하는 ‘타겟데일리 전략’으로 프리미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4종은 미국시장의 성장성을 누리면서 동시에 매월 높은 수준의 분배금도 기대할 수 있다고 미래에셋운용은 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2024년 6월 상장 이후 지난 12개월간 총 주당 1464원의 분배금을 지급했습니다. 해당 기간 배당수익률은(16일 종가 9,820원 기준) 14.9%로, 매월 1.25% 수준입니다. 또한 지난 4월말 기준 주당 111원이었던 월 분배금은 미국시장 반등에 따라 6월말 기준 119원으로 증가하며 약 7%의 배당 성장을 보였습니다.

 

윤병호 전략ETF운용본부장은 “커버드콜 ETF에 투자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S&P500, 나스닥100 등 기초자산”이라며 “TIGER 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충분한 성장성을 갖춘 기초자산으로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구조로, 이를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는 배당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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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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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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