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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내년에도 기대이상 수익성…목표가↑”-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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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5, 2025, 08:06:5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성증권은 25일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 서버를 앞세워 내년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성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25만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삼성증권은 내년 SK하이닉스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6%, 13% 상향조정하면서 놀라운 이익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여전히 사이클 후반으로서 정점 이탈(peak-out) 우려는 상존하지만 연장되는 성장 분위기속에 투자자들은 내년 이익을 주가에 선반영하기 시작할 것"이라며 "기간으로 보나 강도로 보나 사이클이 끝나는 순간까지 SK하이닉스가 벌어들일 현금 총량이 비대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공정확대에 따른 비용 증가분이 고객사 판가에 포함되고 기술 경쟁력에서도 한동안 우위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점을 이익 성장세가 유지되는 배경으로 지목했다.

 

그는 "고대역폭메모리(HBM)의 경우 HBM4 공급사 비용 증가분(TSV 공정 확대)을 고객사가 판가에 반영(기존 제품 대비 40%)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경쟁사들의 캐치업도 당초 생각보다 더 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 연구원은 SK하이닉스 내년 연간 이익을 46조원으로 제시, 목표주가도 상향조정했다.

 

이 연구원은 "성장의 본질은 초과수요가 아닌 공급부족"이라며 "낮아진 수요 가시성, 2026년에도 여전히 모자라는 클린룸 공간, 그리고 지난 사이클에서 학습 때문에 46조원의 이익 속에서도 SK하이닉스 전략은 보수적일 수 밖에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의 주가상승이 멀티플 디스카운트의 해소에 가까웠다면 앞으로 추가적인 주가상승은 내년 이익과 순자산 반영 때문일 것"이라며 "AI Peak-out 논란이 불거진 지난해 6월 이후 SK하이닉스 주식은 평균적으로 선행 주가수익비율(P/E) 7배 전후에서 거래됐는데, 목표주가 34만원 역시 내년 P/E 7배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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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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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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