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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 협력대학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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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4, 2025, 11:06:24

인천대 등과 포용사회 분야 연합 컨소시엄 참여
갈등 코디네이터 육성 등 사회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에 포용사회 분야 컨소시엄 협력대학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학내 학과 간 및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인문사회 기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며, 올해는 포용사회와 디지털경제 등 2개 분야가 신규로 추가됐습니다.

 

부경대는 주관대학인 인천대학교와 협력대학인 서강대, 대구대, 상지대와 함께 포용사회 분야에서 광역형 연합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문화중개 융합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사업을 수행합니다.

 

컨소시엄은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형 연합성 독립학부’라는 새로운 학제 모델을 도입해 각 대학 내에 ‘포용사회융합학부’를 설치하고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포용사회입문’ 과목은 모든 참여 대학의 교원이 함께 팀티칭 형식으로 진행하며, ‘Credi-T 탐구공동체’와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역량 기반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캡스톤 페스티벌과 연례 학술 행사를 통해 성과를 사회에 환류하고, 지역 사회 및 산업계와의 연계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사업 첫해에는 제도 정비와 교육과정 기반을 마련하고, 이후 학부 설치 및 운영, 학석사 연계와 성과 확산으로 이어지는 3개년 계획이 수립돼 있습니다. 사업 목표는 1차년도 600명, 3차년도 2,900명의 융합형 포용사회 전문가 양성입니다.

 

부경대는 특히 저출생, 고령화, 지역 소외, 이주 문제 등 현대사회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융복합형 인재인 ‘갈등 코디네이터’ 양성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조세현 사업단장(사학과 교수)은 “이번 사업은 학문 통합을 넘어 실질적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형 융합교육 모델을 제안한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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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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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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