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국립부경대 CEO아카데미, 박형준 부산시장 초청 특별 강연 개최

URL복사

Thursday, May 29, 2025, 14:05:14

박형준 시장,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비전 제시
지역 CEO 등 50여 명 참석한 미래교육 플랫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지난 28일 오후 동원장보고관에서 ‘부경CEO아카데미과정’ 특별 연사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박형준 시장은 ‘혁신과 행복의 공진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주제로, 지역 혁신과 시민 행복의 동시 진화를 통한 도시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부산이 동북아의 중심을 넘어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 방향과 비전을 설명했습니다.

 

박 시장은 부산의 북항 재개발, 에코델타시티 조성,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 육성 등을 중심으로, 물류·금융·첨단산업·관광 등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도시 발전 모델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특별 강연은 국립부경대 미래교육원이 올해 개설한 ‘부경CEO아카데미과정’의 일환으로, 부·울·경 지역 기업 CEO, 기관장 등 지역 오피니언 리더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주요 참석 인사로는 하명신 국립부경대 대외부총장, 박세호 총동창회장, 김광회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 등이 함께했습니다.

 

하명신 대외부총장은 “이번 강연은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 기반을 다지는 한편, 지역 리더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통찰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현대해상, 보험특화 AI기술 연구개발…카이스트와 협력

현대해상, 보험특화 AI기술 연구개발…카이스트와 협력

2025.09.01 09:54:5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현대해상(대표이사 이석현)은 1일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험산업 혁신과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카이스트(KAIS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보험 특화 AI기술 공동 연구·개발 및 실무 적용, 보험-AI 융합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현대해상은 이미 AI자동심사시스템(2Q-PASS)을 통해 계약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전체 대상 계약의 40% 이상 자동으로 체결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 AI음성봇을 자동차보상 분야에 확대 적용해 사고접수부터 예상 보험금·수리비, 만기갱신안내까지 자동화함으로써 고객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현대해상은 KAIST와 협력해 디지털 혁신성과를 더 확장하는 한편 보험서비스 전반에 걸친 AI 기반 업무혁신을 본격화합니다. 강장구 KAIST 금융혁신연구센터장은 협약식에서 "금융공학적 시각에서 볼 때 AI는 금융리스크 관리와 보험산업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도구"라며 "학문적 연구성과를 산업현장에 접목해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한층 앞당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성재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 상무는 "현대해상은 AI 자동심사와 AI음성봇 등 다양한 AI혁신을 통해 보험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며 "KAIST와 협력해 최신 AI기술을 업무전반에 접목하고 고객에 더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