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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서울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6개 분야 최우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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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7, 2025, 16:05:2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주 열린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6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자주적인 개선 활동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분임조를 선발해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사무간접, 서비스, 상생협력, 연구성과, 자유형식, 빅데이터·AI 부문에 출전해 모두 최우수상을 받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6개 분임조가 수상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구성원 모두가 자율참여하는 혁신 활동의 명칭을 공모해 ‘One Team’으로 명명하고 130여개의 분임조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우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해 2019년부터 현재까지 금상 15개, 은상 8개, 동상 4개를 수상했습니다.

 

이번 서울시 최우수상을 수상한 6개 분임조는 6~7월 중 출전팀 현지 심사를 거쳐 8월 25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내 구성원의 자율적 개선 활동에 대한 의지와 적극적 참여로 쾌거를 이뤘다”며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문제해결과 품질향상 활동을 활발하게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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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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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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