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카카오톡 선물하기, ‘나에게 선물’ 탭 오픈…인기 상품 선착순 판매

URL복사

Monday, May 19, 2025, 13:05:39

개인화 랭킹 및 전용 쿠폰 등 탐색 경험 강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19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하기 내에 마련된 신규 탭으로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선물을 제안합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나를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워진 요즘, 이용자 스스로가 의미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탐색 공간을 확장했습니다.

 

'나에게 선물'은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가 되는 개인 중심의 경험으로 일상 소비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 플랫폼 내 브랜드 경험을 확장시킬 것으로 카카오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습니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합니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합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한 신규 상품인 어딕트 립 버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헤어 클립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도 제공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라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