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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2025 디지털새싹 사업’ 주관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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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03, 2025, 14:05:58

경상권 초중고 대상 AI·SW 교육 본격화
해양 특화 디지털 인재 양성 나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협력기관인 한국메이커교육협동조합(대표 윤수경)과 함께 2025년 디지털새싹 사업의 경상권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새싹 사업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체험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역 여건에 따른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미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됩니다.

 

사업 기간은 이달부터 12월 말까지이며 총 지원 예산은 약 12억원 규모입니다. 프로그램은 국립부경대 대연캠퍼스 창의관과 경상권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번 사업에서 국립부경대는 △어촌을 위한 AI로봇 만들기 ▲SOS! 바다를 지켜라! ▲해양 AI 디바이스 설계 프로젝트 ▲AI와 떠나는 바다 동화 AR 여행 ▲우리 고장 바다 알리기 챗봇 개발 ▲디지털아티스트가 되어보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4500명 이상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립부경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소외 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해양 특화 체험형 교육을 강화하며, 미래산업에 대응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정규수업과 연계해 디지털 교육 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사업 주관을 맡은 노맹석 교수(빅데이터융합전공)는 “이번 사업으로 디지털 교육 격차를 줄이고 교과과정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겠다”라며 “해양수산 특성화 산업 기반의 AI·AR·VR 교육을 전국으로 확산해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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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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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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