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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필수품 핸드크림, 가장 촉촉한 브랜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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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17, 14:02:21

한국소비자원, 9개 브랜드 핸드크림 보습성능·사용감 등 평가
뉴트로지나·니베아·더페이스샵 제품 보습력 ‘매우 우수’ 결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겨울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핸드크림은 외출할 때 챙겨야 하는 필수품이 됐다.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기 때문에 촉촉한 보습력은 매우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 뉴트로지나와 니베아, 더페이스샵 브랜드 핸드크림이 가장 보습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2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브랜드의 핸드크림 총 9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습성능,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우선 9개 브랜드 핸드크림은 사용 후 피부 표면의 수분량이 증가해 보습성능을 가지고 있었다.


이 중 손을 가장 촉촉하게 해주는 핸드크림 제품은 어떤 것일까? 보습력이 가장 뛰어난 제품은 뉴트로지나(노르웨이젼 포뮬러 패스트 업소빙)와 니베아(퓨어 앤 내추럴 핸드크림), 더페이스샵(데일리 퍼퓸 핸드크림 오키드)이 꼽혔다. 3개 브랜드 핸드크림은 모두 보습성능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 더바디샵(망고 핸드크림), 록시땅(시어버터 핸드크림), 스킨푸드(시어버터 퍼퓸드 핸드크림), 이니스프리(올리브 리얼 모이스처 핸드크림)이 '우수'를 차지했다. 보습력이 '보통'인 핸드크림은 네이처리퍼블릭(핸드 앤 네이처 쉐어버터 핸드크림)과 미샤(리얼 모이스트 24 핸드크림)이다.


보습력 다음으로 중요한 기능은 사용감이다. 유분기나 끈적임이 심하면 바르고 나서 산뜻함이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원이 발림성·촉촉함·유분감·끈적임 등 특징별로 실험한 결과 더바디샵(망고 핸드크림)과 더페이스샵(데일리 퍼퓸)이 3.9점(5점 만점)으로 가장 높았다.


특히 발림성이 좋은 핸드크림으로는 뉴트로지나, 더바디샵, 더페이스샵이었고, 나머지 이니스프리와 록시땅, 미샤도 발림성면에서 우수한 평을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핸드크림 시험결과, 살균·보존제와 중금속 등 안전성은 전체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다만, 보습성능과 사용감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 피부 특성과 가격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베아의 경우 외부와 내부 포장의 성분표시가 일치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제품별로는 보습성능과 사용감, 가격(10ml 당 최소 600원~4600원)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특성과 가격 적절성을 고려해 핸드크림을 사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시험대상 핸드크림 9개 브랜드 가운데 미샤, 스킨푸드 등 5개 브랜드가 국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별(10ml당/원)로는 록시땅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더바디샵,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등 순으로 나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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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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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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