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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남규 한화生, '해외시장 진출' 광폭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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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4, 2014, 13:01:24

스위스 다보스포럼서 각국 글로벌 금융CEO들과 만나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이 국내 대표 보험회사를 넘어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화생명은 차남규 사장이 22~25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15명의 글로벌 기업대표들과 대담을 갖고 11개의 세션에 참석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차남규 사장을 비롯해 리스크관리실장, 대체투자사업부장 등이 참석해 해외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넓히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차 사장은 지난 22일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인 블랙스톤의 스테판 A. 슈왈츠만 회장과 만났고, 그 다음날인 23일 세계적 투자회사인 칼라일 그룹의 CEO인 데이비드 M. 루벤스타인 회장과 만났다.

 

그는 글로벌 금융사의 회장과의 대담에서 최근의 글로벌투자환경과 향후 전망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분야에 대한 질문을 하기도 했다.

 

차남규 사장은 루벤스타인 회장과의 대담 후에 세계금융의 트렌드와 향후 해외시장전략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글로벌금융사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칼라일그룹의 루벤스타인 회장은 미국성장률 등 여러 지표로 판단해 볼 때 글로벌경제가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생각된다해외투자시장에서 다양한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현재 한화생명은 2013년 기준 전체 62조의 운용자산 중 4.3(7%)의 해외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2014년에는 수익성 제고를 위해 해외자산운용비중을 10% 수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차 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저금리기조에서 다양한 대체투자 방안을 찾아보고 선진 운용사들의 위험헷지기법을 참고해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남규 사장은 다보스에서 해외진출 2단계 마스터플랜도 구상한다. 이를 위해 그는 미국 AIG의 스티브 밀러 이사회 의장, 세계 최대 재보험사인 뮌헨 리의 CEO 니콜라우스 폰 봄하르트, AllianzCFO 디어터 베머 등 글로벌 보험사의 대표들을 만나 글로벌 보험시장 전망과 해외진출 전략, 아시아에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라는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글로벌 보험사의 해외진출 좋은 예인 AIG의 경우 홍콩,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시장에 조기 진출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현재는 AIA로 명칭변경). 홍콩시장에서 2012년 수보기준으로 12.4%(2)시장점유율을 기록했고, 말레이시아에서는 2012년 수보기준으로 24.5%(2)를 기록했다.

 

또한 뮌헨 리도 재보험(,손보)부분 매출에서 해외매출 비중이 90%에 달해 글로벌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한화생명은 1단계 해외진출을 통해 생보업계에서 가장 많은 3개의 해외 국가(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에서 보험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글로벌 보험사들의 성장전략과 진출사례를 참고해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국가 시장을 위주로 해외추가진출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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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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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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