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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실적 차별화 지속 2분기 영업익 8.8조 전망”-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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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5, 2025, 08:04:3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한화투자증권이 25일 SK하이닉스에 대해 고대역폭메모리(HBM)가 실적 효자 노릇을 하며 차별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했다.

 

전일 SK하이닉스는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42%, 158% 증가한 17조6400억원, 7조44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김광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우수한 실적 배경을 디램 수익성 개선에서 찾았다.

 

그는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HBM3E 출하 호조에 따라 출하량 감소가 8% 감소 수준으로 당초 예상대비 제한적이었다"며 "12단 판매 확대(약 25% 추정)에 따른 믹스 개선효과로 범용디램 가격하락 효과를 상쇄하면서 혼합평균판매단가(Blended ASP)를 유지한 점이 경쟁사와 실적 차별화 요소로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 2분기 영업이익을 8조8000억원으로 제시하며 경쟁사와 실적 차별화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번 2분기부터 HBM3E 12단 제품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출하 비중이 50% 이상으로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12단 제품의 경우 8단 대비 단위 용량 기준 10% 이상 가격 프리미엄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제품 믹스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최근 블랙웰 울트라(GB300) 출시 지연 가능성이 제기되며 HBM3E 12단 출하 지연 우려가 일부 존재했지만 이번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출하계획에 변동없음이 공식적으로 확인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관세 불확실성이 단기적 변수로 작용할 수 있지만 과도한 우려는 경계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내놨다.

 

김 연구원은 "미국 직접 수출 비중은 10~20% 내외로 제한적이지만 메모리 중간재 특성을 고려할때 서버 및 IT 기기 수요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 부정적"이라면서도 "주요 고객들이 오히려 조기 재고 비축을 위한 선주문(Pull-in) 수요까지 발생하는 상황인 점을 고려하면 급격한 업황 둔화를 우려하기엔 시기상조"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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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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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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