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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후 야경과 함께 즐기는 위스키 한 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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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5, 2017, 14:01:42

두타면세점, ‘두타 바(DOOTA BAR)’ 오픈..골프존 콘셉트에 무료 시음 기회도 제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국내 최초 심야면세점인 두타면세점에 바(Bar)가 문을 연다.

 

두타면세점은 스코틀랜드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모렌지와 함께 D10층 라운지에 두타 바(DOOTA BAR)’를 오픈하고, 오는 324일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두타 바는 두타면세점 방문 고객들이 쇼핑 후 도심 속 야경과 함께 위스키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비롯해 헤네시 코냑과 기타 와인 등을 무료로 시음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무료 시음 기회를 통해 면세전용상품인 두탁(Duthac)’, ‘테인(Tayne)’, ‘탈로간(Tarlogan)’과 로스팅 기법으로 제조해 진한 초콜릿 풍미가 일품인 시그넷(Signet)’ 등 글렌모렌지의 여러 위스키를 직접 마셔보고 고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권위 골프대회인 디오픈챔피언십(브리티시 오픈)의 후원사이기도 한 두산과 글렌모렌지는 두타 바를 골프존 콘셉트로 구성했다. 고객들이 동대문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장소에서 골프 퍼팅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두타 바 방문고객에게는 두타면세점 D9층 주류 코너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구매고객에게는 미니어쳐를 비롯해 구매금액에 따라 캐리어 등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두타면세점은 25일과 26, 그리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춘절 맞이 한국전통주 무료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고유의 향이 일품인 산삼주와 인삼주를 비롯해 한국의 명주들을 직접 시음해 보고 고를 수 있다. D9층 주류 코너에서 해당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가능하다.

 

두타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춘절을 맞아 쇼핑하며 축제처럼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 코너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밤낮없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두타면세점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타면세점은 춘절과 쇼핑관광축제를 맞아 구매 고객 대상 100% 당첨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25(오후 7~10)과 다음달 3(오후 5~8)에는 D1층에서 1초 완성 네일 데싱디바(Dashing Diva)’ 매직프레스 팁 시연회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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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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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2025.09.08 09:5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일본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일본 현지에서 한국 AI 기술을 알리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 등 ‘K-AI’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AI 시장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글로벌 일정 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에 22억엔을 투자, AI 에이전트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는 또 일본 도쿄에서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산업계에 한국 AI 기술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 국내 AI 기술과 서비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전략입니다. 타임트리는 2014년 일본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동명의 일정 공유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타임트리로 전세계 약 67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일본 내에서도 ‘제2의 라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KT는 지난 5일 일본 도쿄에서 타임트리와 양사 협력을 위한 투자 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일본으로 AI 에이전트 서비스 생태계를 확대해 시장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SKT는 일본 진출을 통해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기반을 넓히고, 글로벌 AI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또 SKT가 에이닷(A.)으로 축적한 AI 에이전트 기술력과 상용화 역량을 타임트리에 적용합니다. 이는 SKT AI 에이전트 기술이 해외 서비스에 적용되는 첫 사례입니다. SKT가 타임트리에 적용할 AI 에이전트 기술의 핵심은 지난 8월 에이닷을 통해 선보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Agentic Workflow)’로, AI 에이전트 성능 향상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받은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사용 기록을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작업을 순차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법입니다. 양사는 이를 통해 타임트리 서비스를 고객이 입력한 정보 기반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수동적 역할에서, 고객의 일정·사용 패턴·선호도 등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활동이나 이벤트를 추천하는 능동적 AI 서비스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또 K-AI 얼라이언스의 일본내 첫 공식 행사인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주요 기업과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들의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협력 접점을 확보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K-AI 얼라이언스는 SKT가 2023년 2월 글로벌 AI 시장 공략을 목표로 7개의 한국 AI 기업들과 결성한 연합체입니다. 2년 만에 37개 멤버사로 확대되며 국가대표 AI 얼라이언스로 성장했다는 평가입니다. 이날 현장에는 일본 시장에서 활약 중이거나 신규 진출에 관심이 높은 17개 멤버사가 참여했습니다. 일본 측에서는 NTT·미쓰비시상사·미즈호 은행 등 일본 주요 대기업과 프리퍼드 네트웍스 등 AI 관련 스타트업 및 NTT 도코모 벤처스, PKSHA 등 일본 벤처캐피탈이 참석했습니다. SKT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 한국 AI 생태계의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일본은 AI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우리나라 AI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땅”이라며 “이번 행사와 투자를 통해 한국 AI 기업들의 일본 진출, 나아가 K-AI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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