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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마련한 ‘설 연휴 쇼핑 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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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5, 2017, 10:01:18

연휴 기간 백화점·아울렛, 고객 참여 이벤트와 할인 판매 행사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기간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상품 행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찾는 교외형 아울렛의 경우 명절 당일 다음날 일 매출은 평소보다 약 2.5배 높으며, 가족 단위 집객이 많은 주말에 비해서도 20% 이상 높다. 이에 서울 근교의 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광명점 등에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방문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민속놀이 체험전을 진행한다. 또 이천점에서는 오는 30일 총 100팀이 참여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게임대회를 열고, 1등 고객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에서는 오는 26KTX 승차권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설마중 전통 윷놀이 대잔치행사도 준비했다. 이밖에 점포별로 소원 연 날리기 체험, 이색 팔씨름 대회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롯데아울렛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카파 등이 참여하는 아웃도어·스포츠 상품전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다운재킷99000, ‘카파 여성 다운점퍼5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서울역점에서는 오늘부터 다음달 1일까지 블랙야크, 네파, 시슬리 등이 참여하는 아웃도어·여성패션 외투 상품전을 진행한다.

 

백화점에서는 설 연휴 이후 여러 행사와 상품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선 본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9층 행사장에서 남성패션, 여성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 최종가전을 진행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잠실점은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총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외명품대전을 열고 30~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청량리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아웃도어, 여성패션 겨울 상품전을 진행하고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 전점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가전·가구, 해외명품, 주얼리, 모피 상품군에서 2백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화장품 단일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전점은 설 당일을 포함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휴점하며(센텀시티점은 28, 29일 이틀간 휴점), 롯데아울렛은 설 당일인 오는 28일 하루만 전점 휴점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은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과 아울렛을 방문하는 가족단위의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행사를 준비했다또한 명절에 받은 상품권을 설 연휴 이후 진행하는 상품권 프로모션 기간 동안 잘 활용한다면 알뜰한 쇼핑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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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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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2025.09.08 09:5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일본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일본 현지에서 한국 AI 기술을 알리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 등 ‘K-AI’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AI 시장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글로벌 일정 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에 22억엔을 투자, AI 에이전트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는 또 일본 도쿄에서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산업계에 한국 AI 기술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 국내 AI 기술과 서비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전략입니다. 타임트리는 2014년 일본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동명의 일정 공유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타임트리로 전세계 약 67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일본 내에서도 ‘제2의 라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KT는 지난 5일 일본 도쿄에서 타임트리와 양사 협력을 위한 투자 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일본으로 AI 에이전트 서비스 생태계를 확대해 시장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SKT는 일본 진출을 통해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기반을 넓히고, 글로벌 AI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또 SKT가 에이닷(A.)으로 축적한 AI 에이전트 기술력과 상용화 역량을 타임트리에 적용합니다. 이는 SKT AI 에이전트 기술이 해외 서비스에 적용되는 첫 사례입니다. SKT가 타임트리에 적용할 AI 에이전트 기술의 핵심은 지난 8월 에이닷을 통해 선보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Agentic Workflow)’로, AI 에이전트 성능 향상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받은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사용 기록을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작업을 순차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법입니다. 양사는 이를 통해 타임트리 서비스를 고객이 입력한 정보 기반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수동적 역할에서, 고객의 일정·사용 패턴·선호도 등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활동이나 이벤트를 추천하는 능동적 AI 서비스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또 K-AI 얼라이언스의 일본내 첫 공식 행사인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주요 기업과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들의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협력 접점을 확보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K-AI 얼라이언스는 SKT가 2023년 2월 글로벌 AI 시장 공략을 목표로 7개의 한국 AI 기업들과 결성한 연합체입니다. 2년 만에 37개 멤버사로 확대되며 국가대표 AI 얼라이언스로 성장했다는 평가입니다. 이날 현장에는 일본 시장에서 활약 중이거나 신규 진출에 관심이 높은 17개 멤버사가 참여했습니다. 일본 측에서는 NTT·미쓰비시상사·미즈호 은행 등 일본 주요 대기업과 프리퍼드 네트웍스 등 AI 관련 스타트업 및 NTT 도코모 벤처스, PKSHA 등 일본 벤처캐피탈이 참석했습니다. SKT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 한국 AI 생태계의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일본은 AI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우리나라 AI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땅”이라며 “이번 행사와 투자를 통해 한국 AI 기업들의 일본 진출, 나아가 K-AI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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