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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세븐일레븐, ‘혼밥족’ 위한 소포장 반찬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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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4, 2017, 17:01:27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세븐일레븐, ‘혼밥족위한 소포장 반찬 출시 = 세븐일레븐은 혼밥족을 위한 소포장 반찬 2종을 출시했다. 1인 가구와 여성의 사회 활동 증가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소용량, 소포장 상품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소포장 반찬을 선보이게 된 것. ‘제주안심장조림(1500)’은 제주도산 돼지 안심과 메추리알을 넣어 만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며, ‘비빔오징어채(1500)’는 쫄깃한 오징어채와 고소한 땅콩을 매콤달콤한 양념에 버무렸다. 한 끼에 먹기 적당한 양(80g)으로 컵 용기에 담아 파우치 형태의 포장 상품보다 보관은 물론 깔끔하고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1인 가구 소비자의 특성상 음식 소비량이 적고 잔반을 남기길 꺼려하는 특성을 반영했다.  

 

 

농심 켈로그, 쌀 영양 더한 아몬드 푸레이크출시 = 농심 켈로그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볶은 쌀가루를 첨가, 쌀의 영양까지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아몬드 푸레이크를 출시했다. 자연 그대로의 생 아몬드와 코코넛파우더를 입혀 고소한 맛의 아몬드 푸레이크에 볶은 쌀가루를 더해서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원료의 풍미를 그대로 유지해주는 제트 오븐의 열풍으로 노릇하게 구워 시리얼의 진한 풍미까지 한층 강화했다. 제품 패키지도 아몬드 푸레이크 고유의 노란색에 생 아몬드와 달콤한 꿀, 든든한 한 끼의 곡물 시리얼 이미지를 담아 먹음직스럽게 했다. 아몬드 푸레이크에는 일일 권장 영양소 기준치의 25%의 비타민과 철분, 아연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식과 영양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630g 기준 7980원으로 전국의 주요 대형할인점을 비롯한 유통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설 맞이 완구대전진행 = 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까지 설 맞이 완구대전을 진행, 선물용으로 좋은 각종 인기 완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레고 제품을 30~50% 할인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화산 속 은신처’(행사가 113900), 닌자고 타이거 위도우 아일랜드’(행사가 41900), 공룡 로봇인 다이노코어 울트라 디버스터 티라노코어’(판매가 79800)가 있다. 아울러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리갈리’(행사가 13600)·‘부루마블 보드게임’(행사가 24400)·‘쉿개조심’(행사가 29500)과 같은 보드게임 전품목과 홈플러스 직수입 상품인 ‘1:14 무선 조종 자동차’(행사가 29900) 등을 3대 행사카드(신한·삼성·KB국민)로 구매하면 각각 20, 40% 할인해준다. 행사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대 행사카드로 완구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해준다.  

 

 

코리아나화장품 세레니끄, ‘2017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의 고품격 에스테틱 브랜드 세레니끄는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 에스테틱 숍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홈페이지, 스마트폰, 일대일 유선조사 등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 별 만족도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약 65만건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세레니끄는 피부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 상담과 과학적인 피부 진단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품질, 서비스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사 등에서 에서 타 에스테틱 브랜드 보다 높은 점수를 얻으며 대상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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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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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SKT 유영상 사장, “K-AI 글로벌 진출 선도자 역할”…‘AI 생태계 확장’ 앞장

2025.09.08 09:5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일본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일본 현지에서 한국 AI 기술을 알리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 등 ‘K-AI’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AI 시장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글로벌 일정 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에 22억엔을 투자, AI 에이전트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는 또 일본 도쿄에서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산업계에 한국 AI 기술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 국내 AI 기술과 서비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전략입니다. 타임트리는 2014년 일본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동명의 일정 공유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타임트리로 전세계 약 67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등 일본 내에서도 ‘제2의 라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SKT는 지난 5일 일본 도쿄에서 타임트리와 양사 협력을 위한 투자 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일본으로 AI 에이전트 서비스 생태계를 확대해 시장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SKT는 일본 진출을 통해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의 기반을 넓히고, 글로벌 AI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또 SKT가 에이닷(A.)으로 축적한 AI 에이전트 기술력과 상용화 역량을 타임트리에 적용합니다. 이는 SKT AI 에이전트 기술이 해외 서비스에 적용되는 첫 사례입니다. SKT가 타임트리에 적용할 AI 에이전트 기술의 핵심은 지난 8월 에이닷을 통해 선보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Agentic Workflow)’로, AI 에이전트 성능 향상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받은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 사용 기록을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필요한 작업을 순차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법입니다. 양사는 이를 통해 타임트리 서비스를 고객이 입력한 정보 기반으로 일정을 관리하는 수동적 역할에서, 고객의 일정·사용 패턴·선호도 등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활동이나 이벤트를 추천하는 능동적 AI 서비스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또 K-AI 얼라이언스의 일본내 첫 공식 행사인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밋업’을 지난 5일 개최, 일본 주요 기업과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들의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협력 접점을 확보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K-AI 얼라이언스는 SKT가 2023년 2월 글로벌 AI 시장 공략을 목표로 7개의 한국 AI 기업들과 결성한 연합체입니다. 2년 만에 37개 멤버사로 확대되며 국가대표 AI 얼라이언스로 성장했다는 평가입니다. 이날 현장에는 일본 시장에서 활약 중이거나 신규 진출에 관심이 높은 17개 멤버사가 참여했습니다. 일본 측에서는 NTT·미쓰비시상사·미즈호 은행 등 일본 주요 대기업과 프리퍼드 네트웍스 등 AI 관련 스타트업 및 NTT 도코모 벤처스, PKSHA 등 일본 벤처캐피탈이 참석했습니다. SKT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 한국 AI 생태계의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일본은 AI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우리나라 AI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땅”이라며 “이번 행사와 투자를 통해 한국 AI 기업들의 일본 진출, 나아가 K-AI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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