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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장수브랜드 넘어 블록버스터로’ 잰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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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1, 2025, 11:04:59

1933년 출시 90년 넘어
파스, 스프레이, 연고, 로션 등 18종 라인업
10년전 매출 100억원서 2024년 359억원으로 성장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1933년 출시된 유한양행의 장수 의약품 ‘안티푸라민’이 연고, 첩부제(파스류), 스프레이 등 18종 라인업을 구성하고 연매출 300억원이 넘어서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안티푸라민은 1926년 고 유일한 박사가 유한양행 설립 이후, 소아과를 운영하던 유 박사의 부인 호미리 여사의 제안과 조력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일제 강점기이자 우리나라 대부분 산업이 근대화되지 않았던 시기에 많은 국민들이 가벼운 부상조차 치료가 어렵고 제대로 된 의약품이 아닌 민간요법에 의지하던 현실을 개선하려는 의지였습니다.

 

유한양행 자체개발 1호 의약품인 안티푸라민은 진통소염제 대표주자로 자리잡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주성분인 멘톨, 캄파, 살리실산메칠 등을 통해 소염진통 작용, 혈관확장 작용, 가려움증 개선과 함께 다량의 바세린 성분도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면 매출 규모는 1990년대 출시한 안티푸라민 에스 로션을 포함해 연간 20억~30억원 수준에서 오랫동안 정체됐습니다. 현재의 대표품목이나 미래 전략품목이 아닌 ‘과거의 유산’에 머물렀던 겁니다.

 

이에 유한양행은 2010년대 초반 안티푸라민의 첩부제(파스류)와 스프레이로 적극적인 라인업 확장을 추진했습니다. 안티푸라민의 파프 제품 4종(안티푸라민파프, 안티푸라민조인트, 안티푸라민쿨, 안티푸라민한방 카타플라스마)과 스프레이 타입의 안티푸라민 쿨 에어파스까지 ‘안티푸라민 패밀리’를 구성한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이를 기점으로 안티푸라민이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는 종합 소염진통제 브랜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합니다.

 

유한양행은 나아가 동전 모양의 안티푸라민 코인플라스타, 냉찜질과 온찜질 기능을 함께 지닌 안티푸라민 더블파워, 통증의 원인인 염증을 감소시키는 제품인 안티푸라민 케토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진통, 소염에 효과적이고 안정성이 높은 대표적 성분인 이부프로펜이 포함된 안티푸라민 빅파워 플라스타를 출시하면서 현재 18종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를 2019년부터 제품 광고모델로 선정해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안티푸라민 제품 패키지 모델로 발탁하고, 이를 적용한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안티푸라민 파스 제품이 이른바 ‘손흥민 파스’라고 불리며 젊은층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습니다. 2023년부터는 FC서울, JTBC서울마라톤에 안티푸라민을 후원을 하는 스포츠십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이같은 노력으로 안티푸라민 패밀리는 출시 90년을 넘은 장수 브랜드임에도 꾸준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출시 80년이 넘은 2014년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2019년에는 200억원을 넘어선 뒤, 2022년 298억원, 2023년 332억원, 2024년 359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안티푸라민은 90년 동안 고객의 사랑과 함께 장수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고객 지향적 신제품 개발을 통해 언제나 국민 ‘엄마 손’ 역할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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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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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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