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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전통춤 무대 ‘PNU 목요아트’ 한국무용 공연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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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1, 2025, 11:04:32

전통춤 재해석한 '피어나다' 무대
매주 목요일 캠퍼스 공연 이어져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는 예술대학이 주관한 ‘2025학년도 1학기 PNU 목요아트’의 두 번째 무대인 한국무용 공연 ‘피어나다’를 지난 10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낮 12시 박물관 야외 잔디마당에서 열렸으며, 대학 구성원과 시민들이 함께해 한국 전통춤의 아름다움을 감상했습니다.

 

부산대 무용학과 구성원들이 장고춤과 풍류북춤 등 전통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유려한 춤선과 힘 있는 장단이 어우러진 이번 무대는 고유의 멋을 생생하게 전했고, 전통 의상을 입은 무용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이 시선을 끌었습니다.

 

‘PNU 목요아트’는 부산대가 2008년부터 매년 학내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 중인 공연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봄의 정원으로 오라’는 부제로 코로나19 이후 5년 만에 다시 열리며, 캠퍼스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3일 한국음악과 이번 한국무용 공연이 열렸고, 오는 6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정오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오는 17일에는 봄의 왈츠(현악 4중주, 성악), 5월 8일은 봄바람의 멜로디(플룻 등), 5월 22일은 무용공연, 5월 29일은 한국음악 공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6월 5일에는 애니메이션 상영이 예정돼 있으며, 공연은 박물관 야외 잔디마당과 가온홀에서 진행됩니다. 부산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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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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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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