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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경대-남부교육지원청, 생존수영교육 거점센터 운영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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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0, 2025, 18:04:16

초등학생 수상 안전교육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전문 인력·시설 활용한 체험형 교육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 체육진흥원(원장 신종대)과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천은숙)은 지난 9일 국립부경대 수상레저관에서 ‘생존수영교육 거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초등학생의 수상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섰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수상 안전교육의 공공성 확보와 교육기관 간 협력 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계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에 뜻을 모았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부경대 체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수상레저관 수영장을 거점센터로 활용해 초등학생 대상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부경대는 구성원의 교육·연구 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교육 장소를 제공하고,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중 안전을 확보하며, 남부교육지원청은 행정적 지원과 함께 각급 학교 학생 모집과 이동, 안전 관리를 맡게 됩니다.

 

양 기관은 생존수영교육의 저변 확대와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세부 프로그램 및 운영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경대는 수상안전 전문성과 교육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공공성 실현에 앞장서고, 남부교육지원청은 실효성 있는 체험형 수영교육 정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종대 원장은 “공공교육기관 간 협력의 모범 사례인 이번 협약으로 전문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지역 아동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교육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천은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수상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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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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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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