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GS건설,도급·해외자회사 ‘부담’-금리·정책 ‘기대’-메리츠

URL복사

Friday, April 04, 2025, 09:04:1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메리츠증권은 4일 GS건설에 대해 지난 1분기에는 도급 증액 가능성이 낮았던데다 해외 자회사 적자도 확대되는 등 실적이 부진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하반기 해외플랜트 수주 모멘텀이 집중돼 있는 점을 들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3000원을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GS건설의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8.4% 감소한 505억원으로 예상된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와 같이 도급 증액 현장이 나타날 가능성이 낮고 해외 자회사인 엘리멘츠유럽의 적자확대 가능성에도 유의해야 한다"면서도 "연간 계획상 1분기보다 2분기에 분양물량이 집중돼 있어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건설산업 전반에 걸친 원가율개선 효과 및 하반기 수주 계획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오는 3분기부터 본격적인 이익률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문 연구원은 "고원가현장 비중 하락, 공사비 안정화에 따른 원가율 개선은 시기 차이일 뿐 건설산업 전반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며 "아랍에미리트 노스이스트 P5(UAE Northeast P5), UAE 타지즈 블루암모니아, 튀르키예 SAF 등 해외플랜트 수주 모멘텀도 하반기에 집중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중금리 하락,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통한 분양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기"라며 "GS건설이 주택 중심 사업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