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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해양치안 인재 배출 성과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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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4, 2025, 14:03:03

총경 승진 대상자 13명 중 6명, 해양대 출신
체계적인 교육 통해 해양 전문 리더 양성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가 해양치안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서 뚜렷한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2025년 해양경찰청 총경 승진 대상자 13명 중 6명이 자교 출신이라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승진 대상자 중 해양경찰학과 4명, 해사수송과학과 1명, 기관시스템공학부 1명이 포함돼 다양한 전공에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했음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단일 대학으로서 가장 많은 승진자를 배출한 국립한국해양대는 해양경찰 및 관련 분야에서 핵심 리더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류동근 총장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해양경찰을 비롯한 해양산업 전반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해양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 환경 속에서 배출된 졸업생들이 해양경찰 조직 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주요 직책을 맡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해양 경찰과 해양산업 전반에서 활약할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대한민국 해양 강국의 발전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승진 대상자로 선정된 졸업생들은 해양 안전과 치안 유지, 해양 환경 보호 등 핵심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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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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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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