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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영업이익 230억원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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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0, 2025, 10:03:32

초특가 판매부터 무료 멤버십까지 고객지향 서비스 ‘적중’
‘10분러시' 고객 40만·’패밀리플러스‘ 고객 60만 돌파…MAU 업계 2위
“올해 전체 EBITDA 흑자 전환 달성할 것”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11번가는 고객 맞춤형 초특가 판매 전략으로 ‘10분러시’ 구매 고객 수 40만명, ‘패밀리플러스’ 고객 수 60만명을 돌파하는 등 사업 전반에서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식품 버티컬 거래액 20% 증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누적 접속 횟수 2억 5000만회 달성 등 뚜렷한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번가는 매일 단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러시’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신설한 뒤, 올해 ‘60분러시’, ‘원데이빅딜’ 등 초특가 쇼핑 코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10분러시’는 누적 구매 고객이 최근 40만명을 돌파했고, 판매된 상품의 40%가 1000만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5명까지 가족으로 결합해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는 작년 11월에 론칭, 최근 가입 고객이 6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 기준 패밀리플러스 가입 고객의 재구매율은 미가입 고객 대비 60% 이상 높았고 객단가도 50% 가까이 높아 고객 유지(Lock-in)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버티컬 서비스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1번가의 첫 번째 버티컬 서비스인 ‘신선밥상’과 지난해 론칭한 ‘간편밥상’을 포함한 11번가의 식품 버티컬 서비스의 지난달 결제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11클로버’, ‘11키티즈’ 등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의 누적 접속 횟수는 2억50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앱 분석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업계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1번가 관계자는 “고정비 절감 등 꾸준한 체질 개선 노력과 함께 고객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11번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주력사업에서 탄탄한 흑자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픈마켓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 등 내실 강화를 통해 올해 11번가 전체의 EBITDA 흑자 전환을 이루어 낼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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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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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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