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오리온, 주요 제품·채널 경쟁력 강화 전망…목표가 9%↑-신한

URL복사

Wednesday, March 19, 2025, 09:03:12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이 19일 오리온에 대해 주요 제품 및 채널 경쟁력 강화에 따른 매출 성장 및 주가회복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8000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달 실적은 낮아진 비수기 변동성으로 인해 전 지역에서 양호했다. 세부적으로 올해 2월 국가별 전년대비 매출 증가는 한국 3.5%, 중국 42.2%, 베트남 4%, 러시아 18.4%를 기록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반적인 원가부담은 지속됐지만 매출회복에 따라 영업이익도 러시아(-6.9%)를 제외하고 전 지역에서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중국 위안화 기준 매출은 지난 2월 32% 증가해 춘절 시즌(2024년 11월~2025년 2월 5.5%) 우려에 비해 선방했다.

 

이와 관련해 조 연구원은 "고성장 채널(편의점·간식점·이커머스) 입점 확대와 채널별 특화제품,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 영향"이라며 "판매량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은 상승세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도 올렸다. 그는 "꾸준한 매출성장과 위안화 강세, 비용절감 효과로 상향 조정했다"며 "향후 신제품 출시와 채널확장에 따른 점유율 상승, 카테고리(견과바·육포 등) 및 지역 확장(인도·미국 법인, 러시아 3공장 등)이 가시화되면 프리미엄 구간 진입도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