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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산문화재단, 제33회 대산청소년문학상 작품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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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7, 2025, 11:03: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한국문학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문학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전국 중ㆍ고교 재학생 및 해당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산청소년문학상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33회 대산청소년문학상은 3월4일부터 5월30일까지 작품을 공모하며 응모작품(시 5편, 소설 원고지 60장 내외 1편)과 소속 학교장의 추천서(비재학 청소년의 경우 소속단체장 추천서)를 온라인 접수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대산청소년문학상은 문예작품 공모를 통해 약 70명의 수상후보를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문예캠프와 백일장을 실시해 최종수상자를 선정, 총 2200여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합니다. 감염병, 천재지변 등 문예캠프 시행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행사가 일부 변경되거나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대산청소년문학상은 응모작 심사를 통해 1차 선발된 수상후보를 대상으로 2박 3일간 문예캠프를 개최합니다. 문예캠프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문인들과 수상후보가 함께한 가운데 문학수업, 개별 작품지도, 체육·문화활동, 선배와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문예캠프 기간 동안 백일장을 개최해 응모작품과 백일장 작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자를 선발합니다. 선발된 작품은 ‘대산청소년문학상 수상작품집’으로 발간합니다.

 

시상내역은 ▲금상(중등부 시ㆍ소설 각 1명, 고등부 시ㆍ소설 각 1~2명, 총 6명) 장학금 150만원 ▲은상(중등부 시ㆍ소설 각 1명, 고등부 시ㆍ소설 각 3~4명, 총 10명) 장학금 70만원 ▲동상(중등부 시ㆍ소설 각 1명 내외, 고등부 시ㆍ소설 각 5명 내외) 장학금 50만원 입니다. 또한 모든 문예캠프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고교 졸업 후 재단이 지원하는 문학동호회인 절정문학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대산청소년문학상 수상자들은 각 대학 입시전형 기준에 따라 대학에서 문예특기자 입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3회 대산청소년문학상에 대한 포스터는 전국 중ㆍ고등학교에 배포되며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모 요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재단 청소년문학상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응모작품의 심사결과는 오는 7월중 발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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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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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에스티팜, 매출 819억원 32.7↑…“90 이상 수출”

[3분기 실적] 에스티팜, 매출 819억원 32.7%↑…“90% 이상 수출”

2025.10.29 15:03:4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에스티팜(대표이사 임재형)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819억원, 영업이익 147억원, 당기순이익 20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2.7%, 영업이익은 141.6%, 당기순이익은 49.2% 증가했습니다. 이번 실적 성장은 Oligo(올리고) 신약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의 매출 확대가 주된 요인으로 꼽힙니다. 최근 FDA 승인을 받은 상업화 품목의 공급이 본격화됐고, 임상용 프로젝트 매출 또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 마진율이 개선되며 영업이익률은 18.0%를 달성했습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이 연초 가이던스(1300~1350원)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누적 매출의 90% 이상이 수출에서 발생했습니다. 회사는 “우호적인 환율 환경이 지속될 경우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올리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9% 증가한 68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만성B형간염 치료제 222억원 ▲희귀심혈관 치료제 256억원 ▲고지혈증 치료제 79억원 ▲동맥경화증 치료제 72억 원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9월 말 기준 수주잔고는 약 2780억원(환율 1400원 기준)에 달했습니다. 특히 그간 매출 비중이 컸던 혈액암 및 고지혈증 치료제 프로젝트 의존도가 줄고,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가 확대되면서 매출 구조가 다변화됐습니다. 회사는 “품목별 출하 일정에 따른 매출 변동성이 완화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몰모큘(Small Molecule) 부문은 주요 매출원인 미토콘드리아 결핍증후군 프로젝트 출하가 4분기로 이월되며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6월 기준 수주잔고는 약 530억원입니다. mRNA 부문에서는 Smart Cap® 관련 초기 R&D CDMO 프로젝트 매출로 14억 원을 달성했으며, 해외 자회사 CRO 사업에서도 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주요 이벤트로는 지난해 말 대비 총 13건의 신규 CDMO 프로젝트 확보가 있습니다. 이 중 올리고 9건, 스몰모큘 4건이며, 현재 다수의 신규 수주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또, 미토콘드리아 결핍증후군 신약의 연내(4분기) 승인도 예상됩니다. 한편, 제2올리고동은 지난 7월부터 일부 임상용 시료 생산을 위해 조기 가동을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약 15억원의 상각비를 3분기부터 인식했습니다. 신약개발 부문에서는 에이즈 치료제 ‘STP-0404’의 글로벌 임상 2상 중간결과를 IDWeek 2025에서 발표했습니다. 에스티팜은 이번 발표에서 신규 ALLINI 기전의 STP-0404가 기존 치료제 대비 동등 이상의 혈장 내 HIV-1 RNA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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