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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선진뷰티사이언스, ODM 사업 진출로 성장 ‘기대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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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7, 2025, 13:03:00

충남 장항 공장 증설..하반기 양산 목표
기존 화장품 브랜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기대
작년 연간 매출액 794억·영업익 111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선진뷰티사이언스가 ODM(제조자 개발 생산) 사업 진출을 중심으로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ODM 관련 공장 증설을 바탕으로 미국 OTC(일반의약품)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1978년 개인회사로 설립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화장품 소재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올해 충남 장항 공장 준공을 바탕으로 관련 제품 생산에 나설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하반기 중 고객사 물량 초도 납품이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허준서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미국 OTC 시장 대응 전용 ODM 공장을 증설한다"며 "소재 공장이 위치한 장항 공장의 여유 부지를 활용할 계획이고 건물과 설비 등 소요 CAPEX(자본 지출)는 약 230억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기에는 SPF(자외선 차단 지수)가 들어간 색조 화장품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할 예정이고 내용물 기준 매출액 캐파는 약 500억원"이라며 "양산이 하반기에 이뤄지는 점과 초기 램프업 과정을 고려한 올해 연간 ODM 매출은 49억원을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연구원은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미국 OTC 전용 ODM 신공장 건설에 나선다”며 “글로벌 화장품 ODM 및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사업 확대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6월 공장 준공과 함께 미 FDA에 생산시설 등록 예정"이라며 "신속한 개발이 가능하고 타사 대비 낮은 개발비 투입으로 효율성 있는 제품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OTC가 승인절차가 아닌 등록절차라는 점에서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경쟁력이 부각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허준서 연구원은 "브랜드사가 화장품을 미국시장에 판매할 때 FDA에 제품이 생산되는 제조설비, 제품의 활성물질 정보, 미국 내 판매 대리인의 정보 등을 FDA에 등록하고 판매하면 된다"며 "향후 매출이 일정규모 이상 나오면 FDA의 실사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랜 기간 다양한 고객사에 화장품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온 공정 관리 능력은 ODM 사업에서 OTC 시장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충족한다"고 덧붙였다.

 

기존 화장품 브랜드 사업의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재모 연구원은 "완제품 브랜드를 화장품 소재 영업에 활용하고자 2021년 런칭했다"며 "올해 선케어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시도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9.3%, 22.7% 늘어난 794억원, 111억원을 기록했다. 이재모 연구원은 "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매출 증가와 자동화된 스마트팩토리의 원가가 절감되면서 이익률이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며 "내수보다 수출 증가율이 더 가파른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로쓰리서치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920억원, 92억원으로 전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81억원, 135억원으로 내다봤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주가는 올해 들어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9000원대 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1만1000원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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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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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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