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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대표 ‘원더카드’ 100만장 돌파…“초개인화 서비스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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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0:03:15

57개 서비스영역 중 혜택 선택·변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2023년 1월 출시한 '원더카드(ONE THE CARD)'가 누적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단독 카드상품이 밀리언셀러 카드에 오르는 것은 업계에서 드문 사례로 차별화된 맞춤형 혜택이 고객에 호응을 얻은 결과라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원더카드는 업계 최초로 1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을 담아낸 상품으로 57개 카드서비스 영역 중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변경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누적된 혜택 변경횟수는 21만번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나카드는 고객의 카드이용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미리 구성한 11개의 혜택조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고객은 이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하나페이' 앱에서 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합을 변경할 수 있고 '원더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된 혜택조합, 하나카드 직원이 추천하는 혜택조합 등 테마별로 구성된 23개 혜택조합 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원더카드는 손님이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춰 혜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카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조합과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카드는 원더카드 100만장 발급기념으로 3월 한달동안 감사이벤트를 합니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입장권 할인이벤트입니다. 현장 유인매표소에서 '원더카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입장권 결제시 최대 50%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랜덤박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하나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패키지(iPad Pro11 wi-fi 256GB+Apple pencil Pro+Magic keyboard)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만원권 ▲메가MGC커피 (HOT)아메리카노 ▲GS25 모바일상품권 1000원권 ▲10하나머니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또 하나머니 적립이벤트는 원더카드로 이벤트 기간내 1회 이상 결제·응모 완료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00만 하나머니(1명) ▲5만 하나머니(30명) ▲3만 하나머니(50명) ▲1만 하나머니(500명)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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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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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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