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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참가…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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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5, 14:02:07

'KBIS 2025'와 'IBS 2025' 동시 참가
가전·공조·AI홈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토털 공간 설루션' 소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신규 라인업 공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현지시간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해 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입니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B2B 시장을 겨냥한 '토털 공간 설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합니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IBS 2025'에 참가해 생활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설루션'을 소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60㎡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주거 형태에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특히,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선보입니다.

 

또한, 전시 부스 중심에 빌더 전문 영업 조직인 'LG 프로 빌더' 구성원들이 태블릿 PC를 활용해 제품과 설루션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자리도 마련해 즉석에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KBIS 2025'에는 1022m² 규모의 전시 부스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전시합니다.

 

먼저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각기 맞춰 꾸민 공간에서 SKS의 신규 라인업을 최초 공개합니다.

 

LG전자는 최근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SKS'로 리브랜딩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콘셉트의 제품이 전시됩니다.

 

또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가능한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처음 공개합니다. 이 제품은 고메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로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준비했습니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AI DD모터를 탑재해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움직임을 구현해 옷감 수축도 줄여줍니다.

 

또 새로운 힌지 기술인 '제로 클리어런스'를 적용한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전시합니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4㎜의 간격만 있으면 설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LG 씽큐 및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특히, 전시장 곳곳에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 등 관람객들이 AI 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어가며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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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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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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