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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테크, 전기차 배터리 신속 진단시스템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5’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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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4, 2025, 15:02:16

배터리 분리 없이 10분 이내 안전성 검사·진단…시간·비용 절감
“전기차 배터리 검사 방법의 혁신적 패러다임 제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차전지 검사 진단 전문기업 민테크[452200]는 자사 전기차 배터리 신속 진단시스템이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5’ 장비·자동화 분야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신속 진단시스템은 차체로부터 배터리 팩을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IS) 측정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배터리의 SOH(용량수명), SOC(충전상태), SOP(출력상태), SOB(균형상태) 등 전기화학적 상태와 안전성 상태를 10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휴대용 진단 장비입니다.

 

민테크 관계자는 “고용량, 고전압의 전기차 배터리팩에 대한 안전성과 정확한 전기화학적 상태를 진단하려면 차체로부터 배터리 팩을 분리해 수억 원에 이르는 고가의 충방전기에 연결하고, 부분 충방전을 하더라도 약 4시간의 시간 소요와 수백만 원에 달하는 비용을 필요로 했다”며 “전기차 배터리 신속진단시스템의 출시로 자동차 정기검사에서 배터리에 대한 안전 검사가 가능해지고, 정비업체에서도 수시로 간단하게 검사가 가능해 질 것이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영진 민테크 대표이사는 “진정한 혁신은 시장이 겪는 어려움을 획기적 방식과 비용으로 해결하는 것이으로, 전기차 배터리 신속 진단시스템은 혁신이라는 단어를 붙이기에 충분한 제품이다”며 “지난 10년간 쌓아온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검사장비 시장에서 광범위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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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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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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