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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디엔씨, ‘딥 심포지엄’ 개최…2030 맞춤형 미용성형 시술법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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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1, 2025, 11:02:59

연령별 맞춤형 에스테틱 솔루션 소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과 디엔씨(대표 유현승)가 20·30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미용 의료 시술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지난 8일부터 2일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딥(DEE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9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의와 실습을 결합한 심층 학습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딥 심포지엄’은 대웅제약의 메디컬 에스테틱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미용 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시술법을 공유하고 학술 교류를 진행하는 자리입니다.

 

올해 심포지엄은 ‘연령대별 맞춤형 에스테틱(Age-Centric Aesthetics: Customized Solutions for Every Decade)’을 주제로 20대부터 60대까지 각 연령층에 적합한 시술법과 특징을 분석하는 총 5회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1차 행사에서는 20·30대 고객을 위한 ▲해부학적 구조 고려 사항 ▲컨투어링·볼류마이징 목적별 시술법 ▲선호 부위별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복합 시술법을 집중적으로 소개했습니다.

 

특히 2일 차에는 실제 환자 시술 과정을 생중계하는 이원 생중계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을 활용한 ‘V-컨투어링’, 히알루론산 필러 ‘봄(VOM)’과 칼슘 필러 ‘볼라썸(VOLassom)’을 이용한 ‘V-볼류마이징’ 등의 시술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했습니다.

 

이날 강연을 맡은 한승호 이대서울병원 교수는 “최근 미용성형 시장에서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았다”며 “대웅제약의 다양한 에스테틱 라인업은 20·30대 고객들의 얼굴 및 바디 윤곽 개선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호성 피어나클리닉 원장은 “개인의 연령과 특성을 고려한 복합 시술이 미용성형 분야에서 중요한 흐름이 됐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시술법을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특히 실리프팅 실습을 통해 더욱 정교한 시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대웅제약과 디엔씨가 판매 및 유통하는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히알루론산 필러 ‘봄’ ▲봉합사 ‘스위츠·두스’ ▲칼슘 필러 ‘볼라썸’ 등 5가지 주요 제품이 전시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딥 심포지엄을 통해 의료진에게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 국가에서도 미용성형 복합시술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창우 디엔씨 에스테틱사업본부장은 “대웅제약과 협력해 더욱 깊이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술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국내 미용성형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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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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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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