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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가격 21% ↑…“코코아 6배 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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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5, 09:02:42

17일부로 건빙과 일부 제품 평균 9.5% 가격 인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는 코코아를 포함한 원재료비 상승에 오는 2월 17일부로 건·빙과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대상 제품은 건빙과 26종이며 평균 인상률은 9.5%입니다.

 

이번 인상으로 건과 대표 제품인 가나마일드(70g) 가격(권장소비자가)이 기존 2800원에서 3400원으로 600원(21%) 오릅니다.

 

크런키(34g)가 1400원에서 1700원으로 300원 오르고 초코 빼빼로(54g)는 1800원에서 2000원으로 200원 인상됩니다. 또 몽쉘 오리지널(12입)을 6600원에서 7000원으로, 롯샌 파인애플(315g)을 4800원에서 5000원으로, 빠다코코낫(300g)을 4800원에서 5000원으로, 마가렛트 오리지널(660g)을 1만3200원에서 1만3500원으로 인상합니다. 

 

빙과 주요 제품으로는 월드콘을 기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설레임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각각 200원씩 올립니다.

 

롯데웰푸드 측은 코코아를 비롯해 유지, 원유 등 각종 원재료비와 물류비, 인건비, 전기료 등 가공비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원가부담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초콜릿의 주 원료인 코코아(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것)는 시세가 폭등한 뒤 좀처럼 안정세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 ICE 선물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2월 20일 코코아 선물가격은 톤(t)당 1만2565달러를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습니다. 코코아는 지난 수십 년간 톤당 2000달러대 시세를 유지해왔는데 최근 5~6배 수준으로 가격이 뛰었습니다. 지난해만 172% 상승해 같은해 원자재 중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환율까지 상승한 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원재료의 많은 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국내 식품 사업의 특성상 고환율이 그대로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롯데웰푸드는 수입선 다변화, 내부 비용 절감 등 경영 효율화에도 올해 외부 환경의 부정적 영향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코코아 및 유지류 등 원재료비와 인건비 등 가공 비용도 오른 상황인데다 고환율이 겹쳐 원재료 부담이 높은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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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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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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