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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 출범… 지역 혁신 협력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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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25, 15:02:55

산학연 협력 강화로 지역 혁신 가속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가 부산형 라이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5일 오후 부경컨벤션홀에서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 관계자, 지자체 및 기업 관계자, 연구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는 국립부경대가 추진하는 부산형 라이즈 사업의 핵심 협력체로, 산학연 공동과제를 수행한 기업과 대학 내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협의체는 지역 대학, 기업, 기관이 협력해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인재양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의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체계(라이즈·RISE) 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어 국립부경대가 추진하는 라이즈 사업 소개와 협업 전략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국립부경대는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부산형 라이즈 사업의 주요 협업 전략으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라이즈 사업은 지자체가 주도해 대학, 기업, 연구기관을 연결하는 새로운 대학 지원 패러다임입니다. 부산시는 올해 13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대학들은 연구중심형, 교육중심형, 직업·평생교육중심형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합니다. 국립부경대는 연구중심형 대학으로서 3대 특화 분야와 9개 세부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립부경대는 지·산·학 협력 역량을 전국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용당캠퍼스 내 ‘드래곤밸리’에는 현재 170여 개 기업과 74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부산 유일의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을 통해 2030년까지 150여 개 기업이 추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또한, 입주기업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드래곤밸리 페스티벌’, 애로기술 지원을 위한 ‘유니콘 포럼’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상훈 국립부경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동남권 최대 지·산·학 협력단지로서 라이즈 체계의 인프라를 충분히 갖추고 있다”며 “이번 PKNU 라이즈 얼라이언스를 통해 인재양성과 취·창업, 지역정주라는 부산형 라이즈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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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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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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