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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SOL트카의 달콤한 1주년’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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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31, 2025, 11:01:38

CU서 페레로로쉐 초콜릿3구 1000원
160만명 발급에 해외사용실적 1.1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오는 2월1일부터 14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1주년 기념으로 'SOL트카의 달콤한 1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를 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벤트 기간 CU편의점에서 '페레로로쉐 초콜릿 3구' 상품(1인 2개·총 6만개 한도)을 최저 1000원(최대할인한도 4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SOL트래블 실물카드와 CU편의점 전용앱 '포켓CU' 앱 QR코드를 함께 제시하면 할인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에 출시된 SOL트래블 체크카드와 함께 부담없는 가격에 달콤한 초콜릿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에도 해외뿐 아니라 국내 사용에서도 혜택을 제공하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발급고객 160만명, 해외 사용금액 실적 1조1000억원을 달성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세계 42종 통화 100% 환율우대를 비롯해 해외결제 및 ATM 인출수수료 면제, 국내 4대 편의점 5% 할인, 대중교통 1%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 등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에 더해 일본 3대 편의점 5%,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미국 스타벅스 5% 등 국가별로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연회비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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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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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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