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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펌텍코리아, ‘K-뷰티’ 열풍으로 해외 중심 성장 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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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31, 2025, 13:01:00

미국·일본 등 해외 고객사 중심 외형 성장세
국내외 인디 브랜드·대형사 수주 확대로 실적 호조 기대
작년 3Q 누적 매출 2476억..4Q 매출 8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펌텍코리아가 K-뷰티 글로벌 수요 확대로 이익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고객 확대와 함께 물량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1년 설립된 펌텍코리아는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펌프 튜브를 비롯한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향후 해외 고객사 매출이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관련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해외 고객사 매출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킨 한국의 쿠션, 스틱을 중심으로 해외 대형, 중대형급 인디 브랜드사 제품 생산 의뢰가 증가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설립한 미국 영업사무소 활동도 본격화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고객군 확대, 물량 증가 등이 나타나며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K뷰티의 글로벌 수요 확대 등으로 수주 강세 흐름은 여전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다양한 제품군과 용기를 개발함에 따라 국내 점유율이 증가했고, 글로벌 고객 수가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은 무리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다변화된 고객 기반 강한 수주 흐름이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국내외 인디 브랜드와 대형사로부터 수주가 이어지며 계절성 없는 실적 호조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통상 펌텍코리아의 실적은 여름철 신제품 수요로 2분기가 가장 높고, 3분기가 비수기로 분류된다"며 "다만 지난해에는 2분기 이후에도 수주 잔고가 높게 유지돼 비수기가 사라졌고 이런 현상은 올해도 유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인디 브랜드와 대형사로부터 수주가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대량 수주 방식이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며 "K-뷰티를 해외로 유통하는 B2B(기업 간 거래) 유통사들이 한 번에 100만개 이상의 대량 재고를 사입하는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특정 기간에 집중적으로 생산을 진행한 뒤 재고를 관리하며 생산 계획을 최적화한다"며 "연 단위로 보면 대량 주문이 반복됨에 따라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펌텍코리아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76억원, 354억원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펌텍코리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800억원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국투자증권은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68억원, 122억원으로 전망했고, 하나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77억원, 131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99억원, 129억원으로 추정했고, 유안타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81억원, 125억원으로 내다봤다.

 

한유정 연구원은 "4분기에도 강한 수주 흐름이 지속되며 국내 대형사와 인대브랜드, 해외 고객사 매출이 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해외 신규 고객사 매출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하며 수출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펌텍코리아의 주가는 연초 들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초 4만원 초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4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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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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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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