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설 연휴 오가는 귀성·귀경길, 가볼만한 카페 추천 7

URL복사

Monday, January 27, 2025, 00:01:44

최대 9일 황금 설 연휴 맞아 민족 대이동 시작
스타벅스·이디야·할리스·투썸 이색 카페 곳곳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 설 연휴는 27일 임시공휴일이 추가되면서 6일간 쉽니다. 여기에 휴가를 하나 쓰거나 회사 상황에 따라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에 많은 이들이 기대감에 부풀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날 가족과 친척, 친구 생각에 반갑지만 집에만 있는 게 어딘가 좀이 쑤신다면 연휴 동안 이색적인 카페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11번째 스페셜 스토어입니다. 이 매장은 ‘Recovery of Senses’라는 콘셉트로 매장 전면 전체를 초대형 통유리창으로 구성해 의암호 호수 전경을 가림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 스피커’를 통해 재즈, 드림팝 등 다양한 음악이 흘러나와 청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해가 지면 볼거리가 늘어납니다. 더춘천의암호R점은 바닥부터 전면 통유리창, 바깥 테라스까지 미디어 파사드를 적용해 시간대별로 다양한 연출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커피 맛을 좌우하는 세 가지 요소인 ‘토양’, ‘기후’, ‘고도’를 주제로 스타벅스 커피 스토리를 미디어 아트로 제작했습니다. 50분 단위로 운영되는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은 테마별 음향 효과까지 더해집니다.

 

 

여기서만 판매하는 음료와 푸드도 있습니다. ‘의암호의 초롯빛 자몽 피지오’는 청자몽과 라임, 레몬 젤리를 활용한 음료입니다. 춘천의 밤을 표현한 ‘의암호의 보라빛 라벤더 티 라떼’는 블랙 티와 라벤더를 활용했습니다.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닭갈비와 강원도 대표 특산물인 감자를 활용해 만든 푸드인 ‘춘천시 닭갈비 & 감자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감자 품은 마스카포네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랑호리조트점은 영랑호리조트 20층에 위치한 파노라마 뷰 매장으로 설악산, 영랑호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설악산의 능선과 영랑호의 윤슬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곡선과 빛나는 소재의 유리로 표현한 사이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매장에서는 ‘자몽 허니 보드카 블렌디드’, ‘파파야 유스베리 모히토’, ‘라벤더 얼그레이 하이볼’ 등 일부 칵테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디야커피 춘천포레스트점은 춘천의 향노산을 배경으로 숲의 경치와 춘천시내가 보이는 위치에 입점했습니다. 높은곳에서 춘천 도시를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탁 트인 시티뷰와 함께 특히 '천국의계단'이라 불리는 포토존이 특징입니다. 50평(165㎡) 이상 규모의 매장으로 넓은 내부좌석은 물론 외부에는 야외테라스정원을 보유하고 있어 춘천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디야커피 '천안대로DT점'은 드라이브스루(DT) 형태의 대형매장으로 천안IC 인근 차량 통행이 활발한 상권 초입에 입점한 매장입니다. 주변 천안 박물관과 천안 삼거리 공원 등이 인접해 주말 나들이 고객들의 높은 접근성과 드라이브스루 매장임에도 30여면의 넓은 주차장 확보를 하고 있어 편리하게 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매장은 562㎡(약 170평) 규모의 2층 매장으로 베이지톤과 파스텔 컬러포인트를 가미한 인테리어를 담아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곳은 베이커리 특화매장으로 일반 베이커리 메뉴뿐만 아니라 직접 제조를 하는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경상북도 경주에 위치한 할리스 '경주용강DT점'은 천년고도 경주와 잘 어우러지도록 한옥으로 설계하고, 매장 곳곳에 한국 전통 인테리어를 접목한 매장입니다. 2층 단독 건물로 1층 63석, 2층 72석 등 총 135석의 넉넉한 좌석을 갖췄으며 기와 지붕과 원형 창을 적용했습니다.

 

한글로 쓴 ‘할리스’ 나무 현판을 부착하는 등 한국적인 매력을 극대화했습니다. 매장 입구에 갓을 쓴 선비 할리베어 포토존을 설치해 재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교통량이 많은 국도변에 위치해 있으며 드라이브스루 시스템과 24대의 단독 주차장을 확보해 차량 이용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40㎡(약 103평)의 넓은 공간에 서까래가 드러난 삼각 천장, 햇볕이 드는 창을 곳곳에 더해 쾌적한 공간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2층에는 경주의 지역적 특성과 한옥의 분위기를 살려 다양한 좌식존을 배치한 것이 특징입니다. 좌식 공간에는 자개 식탁과 수제 색동 방석을 비치해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복도 바닥에도 돌다리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를 적용해 전통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할리스 구미오태DT점은 구미의 대표 관광지인 금오산과 낙동강 인근에 위치한 DT 매장입니다. 공영 주차장 포함 약 200대 이상의 주차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매장은 2층 단독 건물 형태의 대형 카페로 1층 32석, 2층 102석 등 총 134석의 좌석을 갖췄습니다. 1인석부터 4인석, 소파석, 단체석(6인석) 등 다양한 좌석으로 구성돼 설 연휴 가족, 친구 등 단체 이용객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마감한 삼각 모양의 박공지붕 천장과 화이트 톤의 벽, 따뜻한 컬러의 조명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423㎡(약 128평)의 넓은 공간은 높은 천고와 3면 통창을 만나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쾌적한 공간과 넓은 자리,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맞물리며 일상 속 여유를 즐기기 좋은 장소라는 설명입니다.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오픈한 홍대 서교점은 매장에서 디저트와 커피를 먹고 마시는 미각적 만족뿐만 아니라 예술적 요소들을 공간에 적용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입니다. 거리의 분위기에 맞춰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더해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강한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매장 내 전시했습니다. 

 

매장 벽면에는 ‘투썸에서 즐기는 아티스트 파리지앤느의 달콤한 하루’를 콘셉트로 강한 작가가 제작한 아트웍이 설치됐습니다. 2층 규모의 매장에 밝은 조명과 콘셉트별 좌석, 오브제 등을 배치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인테리어를 강조했습니다. 1층에 들어서면 작은 요정들이 케이크에 토핑을 올리는 등 디저트 파티를 준비하는 장면을 표현한 거대한 아트웍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홍대의 자유로운 감성에 맞춰 강한 작가와의 아트 컬래버를 통해 공간 그 자체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카페’ 공간을 넘어 문화적 만족감까지 채울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