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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정수기 시장, 5060이 대세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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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3, 2025, 11:01:13

브리타, 정수기 구매 비중 60대 16% 증가
시니어 고객 증가로 고객층 다변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대표 안젤로 디 프라이아)가 50대와 60대 시니어 고객층의 구매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고객층 다변화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브리타의 네이버 공식 스토어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60대 고객의 정수기 구매 비중은 전 연령대 중 가장 큰 폭인 16% 증가했습니다. 필터 구매 비중도 60대와 50대가 각각 17%, 11% 늘어나며 주요 성장세를 이끌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브리타 제품 등록 고객 데이터를 보면, 50대 이상이 전체의 23%로, 구매력이 탄탄한 30대(32%)에 이어 높은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브리타는 제품 보증기간 연장, 교체 부품 무상 제공, 필터 교체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브리타는 60대 이상의 1인 가구 증가와 소비 확대를 시니어 고객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한국은행 자료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60대 이상 1인 가구 증가율이 가장 높았으며, 서울50플러스재단 조사에서는 60~64세 소비액이 2019년 4028억 원에서 2024년 6570억 원으로 63.1%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브리타는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과 프로모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20~30대 젊은 소비층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 라인업 확장과 접점 강화 전략도 병행합니다.

 

안젤로 디 프라이아 브리타 코리아 대표는 “브리타와 시니어 고객층 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신뢰할 수 있는 물 연구를 지속하며 고객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브리타 코리아는 지난 2017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23%(정수기)와 31%(필터)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적 판매량은 정수기 160만대, 필터 2000만개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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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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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2025.05.07 11:19:2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번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그룹 보안 체계 전반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종로 SK T 타워에서 열린 SKT 일일 브리핑에 참여해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과 국민 여러분께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라며 "SK그룹을 대표해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통이 부족했고 이 부분에 대해 뼈아프게 반성 중이다"며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사고 원인 규명에 주력하겠다"라고 고개 숙여 사과했습니다. 현재 혼란을 빚고 있는 유심 교체는 진행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만 가입했음을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SK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 체계를 재점검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그는 "가능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보안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를 위주로 구성된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에 구성할 것으로 전망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여태껏 IT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보안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라며 "단순한 보안 문제가 아니라 국방이라고 생각이 들며 보안을 넘어 안보라 생각하고 체계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위약금 면제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최 회장은 "이용자의 형평성, 법적 문제를 함께 검토해야 하는 부분이며 SKT 이사회가 이 사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며 "이사회 멤버가 아니다 보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라고 답했습니다. SKT는 6일 18시 기준 유심보호서비스 누계 가입자는 2411만명으로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들도 100% 가입이 완료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일 시간 기준 유심 교체 누적 이용자는 107만명이라고도 부연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이번 해킹 공격으로 인한 피해나 사고 사례는 나오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현재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는 이용자는 로밍 요금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SKT 관계자는 "연휴 기간 동안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 처리 용량을 3~4배 늘려 진행했으나 그럼에도 출국하는 이용자들에게 불편이 있었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14일을 목표로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요금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면서도 서비스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 회장은 오는 8일 열리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청문회에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청문회에는 유영상 SKT CEO가 출석해 사태에 대한 질의에 답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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