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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 ‘판다에 진심이지’ 적금 3만좌 한정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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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5, 11:01:08

매일납입 한달상품·최고 연 7.05% 금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단기소액적금 '진심이지 적금'의 새해 첫 상품으로 '판다에 진심이지' 적금을 판매중이라고 7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iM뱅크 앱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일 100원에서 5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최장 가입기간은 31일입니다. 기본금리 연 2.40%에 매일 납입할 때마다 0.15%p가 추가돼 최고 연 7.05%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3월4일까지 3만좌 한정판매됩니다.


모든 가입고객에는 에버랜드 종일권 55% 할인권이 주어지고 매일 납입시 1일 1회 '룰렛이벤트'가 제공됩니다. 룰렛이벤트로 추첨될 수 있는 경품은 에버랜드 판다드림투어, 하나투어 판다패키지입니다.


iM뱅크 관계자는 "현재 에버랜드에서 판다드림투어를 시행하고 있지 않아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나투어 판다패키지는 중국 현지에 살고 있는 다양한 판다를 직접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진심이지 적금'은 지난해 5월 iM뱅크가 시중은행으로 전환하며 '고객과 함께 진심으로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출시된 상품입니다. 출시 당시 파격적인 금리로 높은 판매기록을 갱신하며 호응을 얻었습니다.


황원철 iM뱅크 디지털-Biz그룹 상무는 "시중은행 전환을 통해 많은 고객과 다양한 금융상품·서비스로 만나고자 하는 iM뱅크의 새해 첫 진심이지 시리즈에 고객들의 관심을 바란다"며 "새해에도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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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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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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