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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고객경험혁신 제고·보험영업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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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5, 2024, 16:12:52

이영종 사장 취임 3년차 앞두고 조직개편
고객경험본부 산하 'CX혁신팀' 혁신 주도
리크루팅지원파트 신설 영업조직 스케일업
여성관리자 24→35명…임·부서장의 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 주요 자회사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가 그룹 핵심 어젠다 중 하나인 고객 편의성 제고와 자체적인 보험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과 함께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2023년 1월 취임해 2년 임기를 채우고 1년 추가 연임을 앞둔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이 대내외 불안정한 금융시장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지속적으로 회사 가치를 증대하고자 하는 포석으로 평가됩니다.


신한라이프 조직은 기존 11그룹 15본부 69부서 23파트에서 11그룹 15본부 76부서 23파트로 개편됐습니다.


먼저 고객지원그룹은 고객 만족과 편의성 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혁신그룹'으로 명칭변경했습니다. 고객경험본부 산하에는 CX(Customer Experience)혁신팀을 신설해 실질적인 고객경험 혁신업무를 담당하며 고객 관점의 전사적 오퍼레이션 혁신을 주도합니다.


FC사업그룹은 영업조직 스케일업(Scale-up) 전담체계를 구축하고자 FC사업팀 산하 리크루팅지원파트를 신설했습니다. DB사업그룹은 상품민감도 높은 채널특성을 고려해 상품기획과 오퍼링, 현장교육 전담조직을 각각 새로 만들어 상품 마케팅과 교육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합니다.

 


B2B사업그룹은 GA 영업조직 성장 가속화와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영업·마케팅·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GA본부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GA영업지원파트를 팀 단위로 격상해 현장 중심 지원을 확대합니다.


마케팅그룹은 고객정보 관리체계 고도화를 통한 품질관리를 위해 고객전략챕터 산하에 고객정보관리파트를 신설했습니다. DB운영파트는 시장개발챕터 산하로 편제해 전사적 관점의 DB운영·활용체계를 일원화하고 시장 창출을 위한 효율성 증대를 추진합니다.


전략기획그룹은 기존 성과관리파트와 대외협력파트를 각각 팀으로 격상해 역할과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신계약가치 및 보유계약 가치 증대를 위한 전사 가치경영체계를 강화하고 정책·시장·제도 등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그룹 윤리준법경영 방침에 발맞춰 CEO 직속 조직인 소비자보호팀은 산하에 민원대응파트를 신규 편제하고 상담업무 세분화와 전문화를 통해 소비자보호 역량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감사팀 내에는 기획감사 전담파트를 구성해 제도 동향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선제적인 내부감사를 시행합니다.


임원과 관리자급 인사에서는 각 업무분야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고 여성 리더가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균형있게 배치했습니다.


특히 부서장을 포함한 여성관리자는 지난해 24명에서 35명으로 늘어나며 전체 임원과 부서장의 30%로 크게 확대됐습니다. 임원 평균연령은 49세, 팀·파트장급 평균연령은 46세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신한라이프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선제적·실질적 추진체계를 구축하면서 보험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널별 차별화된 전략과 실행력을 확보하고 전사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로 비즈니스 추진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조직개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부서장 인사는 고객 중심의 경영방침을 더욱 견고히 하고 고객에 더 나은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최우선 목표를 대원칙으로 삼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신규 선임된 리더들과 함께 회사의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이뤄내고 2025년 전략목표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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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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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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