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국내 최대 규모 블라인드 와인 시음회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을 단독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최고의 와인을 선발하는 ‘서울의 심판’ 블라인드 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의 심판’은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었던 블라인드 시음회 '파리의 심판'의 한국 버전으로 와인을 소재로 한 유명 만화 '신의 물방울'의 작가 아기 타다시(필명) 남매가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레드와인은 미국의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까베르네 쇼비뇽’이 최고점을 받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도치노 카운티의 강 주변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지속 가능한 농법으로 생산된 와인입니다. 2·3위는 프랑스 와인 ‘사또 뷰 리발롱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CDT 보르도 레드’가 받았습니다.
스파클링 와인 1위는 ‘브라운 브라더스 프리미엄 뀌베NV’로, 호주산 피노누아·샤르도네·피노므니에 품종을 블렌딩한 와인입니다. 130년 전통을 지닌 호주의 브라운 가문 와이너리에서 출시했으며 샴페인처럼 와인병에서 발효시키는 고급 양조방식으로 제조해 과실향과 ‘브리오슈’ 효모의 풍미를 극대화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전점에서 ‘서울의 심판’ 우승 레드와인·스파클링 와인을 각각 2500병씩 총 50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합니다. 또 우승 와인 2종과 국내 소믈리에 챔피언 4인의 사인을 함께 담은 ‘위너 에디션’ 기프트를 내년 1월 중 2025년 설 선물세트에 포함해 3500세트 한정 판매할 예정입니다.
경민석 롯데백화점 소믈리에는 "신의 물방울 작가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와인 전문가가 참여한 블라인드 시음회 ‘서울의 심판’에서 1위를 한 와인을 단독으로 출시하게 기쁘다"며 "향후에도 와인시장에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차별화된 와인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