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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종복 기장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활동 지속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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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24, 12:12:14

기장역 정차 유치, 선택 아닌 필수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정종복 기장군수는 지난 12일 국토교통부의 KTX-이음(청량리~부전) 시범운행 노선에 기장역이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17만 6천 기장군민들의 염원을 담아 유치 활동에 전념했지만, 기대를 저버린 결과에 많은 군민들이 실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정 군수는 “KTX-이음 유치 활동이 끝난 것이 아니다”며 “이제부터 새로운 시작이라는 각오로 정차역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내년 말 차량 추가 도입과 신호체계 개선이 완료되면 KTX-이음 운행횟수가 늘어나 정차역 추가 지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장역은 부산과 울산의 중간지점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연간 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오시리아관광단지와 전국 최대 스포츠복합문화단지, 기장중입자치료센터 등 주요 시설들과 인접해 대규모 교통 수요가 예상됩니다.

 

정 군수는 “기장역 정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입지적 당위성을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에 지속적으로 설득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장군은 이미 2022년에 타당성조사용역을 완료하고, 2023년에는 범군민 14만 1천 명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군민들과 함께 릴레이 캠페인, 유치응원 손편지 캠페인, 플래시몹, 유치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유치 의지를 보여왔습니다.

 

정 군수는 “기장군은 유치 당위성이 충분히 확보된 상황”이라며 “기장역이 열차운행 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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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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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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