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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올해 매출 410억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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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2, 2016, 17:12:27

롯데칠성, 전년 比 33% 성장..2009년 출시 이후 매년 최대 매출 기록 경신 중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다채로운 맛의 주스탄산음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매년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올해 약 41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3% 성장한 성과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출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3.5억개, 누적 판매액 1700억원을 달성하며 주스탄산음료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과즙 10% 함유로 과일 본연의 풍부한 맛에 탄산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출시 당시 사과·오렌지·포도 3종에서 복숭아·망고·자몽·청포도 등으로 라인을 확대하고, 355ml 6·400ml 페트 4종으로 패키지를 다양화하는 등 세분화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 점이 인기 요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휴대성을 높이고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독특한 모양에 밝은 녹색(사과)과 분홍색(자몽) 패키지 디자인이 눈에 띄는 400ml 용량의 롱넥보틀을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업소용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해 올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비중은 사과(43%)가 가장 높고 복숭아(13%), 오렌지(12%), 포도·망고(11%), 자몽(9%), 청포도(1%) 순이다. 지난 4월에는 배우 이수민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통해 제품 콘셉트인 리얼 과즙의 상큼함과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의 짜릿함, 여러 가지 맛을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주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색다른 과즙을 넣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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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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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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