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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가지 정통 면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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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1, 2016, 10:12:12

CJ제일제당, 냉동 컵면 5종 출시..“다시마육수 반죽·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적용”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냉장 컵면 5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으로 구성됐으며, ‘자체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가 갓 조리한 듯 한 면발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다시마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해 면 자체의 맛을 살렸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내어 면발이 탱글탱글하다. 또한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면이 잘 퍼지지 않고 갓 뽑은 듯 한 쫄깃함이 특징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냉장면 제품으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한식은 물론 중식, 양식 등 다채로운 면 요리 맛집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 5가지 메뉴로 구성해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밥 위주였던 한국인의 식문화가 최근 면, 빵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다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간편식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또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채로운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출시 초반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냉장 컵면 신제품은 편의점이나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900(편의점 기준)이다.


오정욱 CJ제일제당 냉장 컵면 마케팅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도시락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간편식 시장이 일본처럼 다양한 종류로 점점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대표 우동인 가쓰오 우동컵면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상온 간편식 시장에서 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반 컵반처럼 냉장 간편식 시장에서는 냉장 컵면의 을 앞세워 편의점 대용식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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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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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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