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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대만 1호점 2주 새 1만명 방문…첫 주 매출 1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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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24, 10:11:01

‘뿌링클’ 판매 1위..대만 시장 확대 속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 11일 대만에 처음 오픈한 'bhc 대만 타이베이 돔점'에 2주 만에 1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오픈 일주일 만에 1억원을 넘겼습니다. 타이베이 돔은 대만의 대표적인 스포츠·문화 중심지로 야구 경기, 대형 콘서트가 열리는 현지 명소입니다.

 

bhc는 대만 시장에서 차별화와 현지화 전략을 동시에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 ’뿌링클’은 대만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골드킹’, ’맛초킹’, ’후라이드’, ’양념치킨’이 뒤를 있고 있습니다. ’매콤 떡볶이’, ’로제 떡볶이’, ’트러플짜게치’와 ’감자튀김’,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 판매도 늘고 있습니다.

 

아울러 조각 단위 치킨을 선호하는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현지화 시킨 ’윙·다리’, ’순살’, ’파티박스’ 등 콤보 메뉴와 행사 관람이 많은 장소 특성에 맞춘 테이크 아웃 메뉴도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bhc 측은 보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오랜 준비 기간을 거친 매장 운영의 현지화 전략과 외식 사업 경험이 풍부한 경쟁력 있는 좋은 파트너, 타이베이 돔이라는 유동인구가 많은 최적의 입지 선정이 주효했다"며 "조만간 대만의 최대 항구 도시 가오슝 지역에 2호점을 열고 향후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bhc는 해외 매장을 7개국 26개로 확대했습니다. 대만과 캐나다에 첫 진출하는 등 올해에만 17개의 해외 매장을 새롭게 열며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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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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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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