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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화승엔터프라이즈, 전방 시장 호조…턴어라운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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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4, 2024, 14:11:00

주요 고객사 아디다스 성장세..오더 모멘텀 확대
달리기 유행으로 러닝화 수요 증가
2Q 영업익 188억..올해 영업익 700억 안팎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피 상장사 화승엔터프라이즈가 전방 시장 호조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고객사인 아디다스의 실적 호조와 더불어 달리기의 유행에 따른 러닝화 수요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2015년 설립된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이듬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신발 및 모자 제품의 생산, 주문자 개발생산(ODM)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주요 고객사 실적 개선으로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아디다스의 신발 매출 고성장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아디다스 실적에 따라 기본적인 오더의 방향성이 결정된다"며 "고부가가치 인기 제품을 생산할수록 실적 개선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함께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디다스는 재고 건전화에 성공했고, 개선된 실적 체력을 증명하고 있다"며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 생산처 다변화 전략에 따라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형권훈 SK증권 연구원도 "매출 비중이 작았던 아디다스 스테디셀러 신발을 중심으로 신규 오더 모멘텀이 추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오더에는 최근 글로벌 인기를 끈 '삼바', '캠퍼스' 등의 신발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스테디셀러 제품군의 경우 생산 효율성이 높아 수익성에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디다스의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생산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재작년과 지난해 신제품 출시가 부재했기에 오랜만에 집중되는 신제품 출시가 가동률 상승에 기여해 호실적이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달리기 유행으로 인한 성장 가능성도 제기된다. 형권훈 연구원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러닝화 매출 비중은 25%를 차지한다"며 "달리기의 전 세계 유행과 이에 따른 러닝화 수요 증가가 수주 환경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 148% 늘어난 3917억원, 18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박현진 연구원은 "아디다스 오리지널 세션 수주가 꾸준히 증가했다"며 "오리지널 스테디셀러 제품 주문 확대로 가동률이 97~98%까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올해 영업이익이 700억원대 안팎을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5690억원, 690억원으로 예상했고, SK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1조5220억원, 700억원으로 전망했다.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올해 영업이익을 각각 730억원, 713억원으로 추정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주가는 9월 말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9월 중순 7000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9000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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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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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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