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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준비 끝” 백화점, 2024 크리스마스 테마 베일 벗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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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24, 11:10:32

11월 1일 크리스마스 라이팅쇼, 미디어파사드 점등 시작
현대 '대극장'·신세계 '성'·롯데 '쇼타임' 테마로 화제 선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크리스마스 준비에 돌입합니다. 백화점 크리스마스 콘텐츠는 확실한 모객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를 판단하는 주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백화점이 1년 내내 크리스마스 연출을 고민하는 배경입니다.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크리스마스 '인증샷 성지'를 노립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오는 11월 1일 크리스마스 연출을 공개합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백화점마다 외관 등이 비교가 되는 만큼 각 기업들은 확실한 테마와 함께 이색 공간에 펼쳐지는 화려한 연출로 백화점 간 자존심 싸움에서 지지 않겠다는 각오입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15개 점포와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을 선보입니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움직이는 대극장’으로 유럽 동화 속에 나오는 서커스 마을을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더현대 서울은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높이 7m, 너비 5m의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 6개를 띄웁니다. 다채로운 색상의 대형 서커스 텐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부스를 거쳐 입구에 들어서면 마술극장, 묘기극장, 음악극장을 볼 수 있고 동선 마지막에는 대극장이 등장, 360도 회전하는 8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15개의 캐릭터가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압구정본점은 각 층마다 360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르골 타입의 키네틱 아트를 배치하고, 무역센터점은 건물 앞에 대형 서커스 텐트와 회전 트리를 설치해 서커스 마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판교점은 다음달 11일 1층과 5층 사이 뚫린 수직 공간에 소형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을 띄우고, 5층 패밀리가든에 크리스마스 대극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2024 크리스마스 에디션’ PB 상품도 확대합니다. 지난해 주요 5개점에서 선보였던 ‘해리 상점’(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백화점 14개점과 커넥트현대 부산 등 총 15곳에서 운영합니다. 현대백화점 시그니처 상품, 해리 곰인형과 키링 등 PB 상품 판매 물량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신세계는 다음달 1일 농구장 3개 크기(1292.3㎡)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스퀘어’를 공개합니다. 오후 6시에는 명동 포스트타워 앞 광장에서 명동스퀘어 오픈을 알리는 '2024 Lights up SEOUL, KOREA' 행사를 펼칩니다. 

 

신세계는 민관이 합동한 4개의 광장 중 K스퀘어(검정)에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입니다. 새로운 랜드마크의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연말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디지털 사이니지를 상시 운영합니다.

 

먼저 크리스마스 영상이 공개됩니다.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입니다. 4분여 가량 소개되는 이번 영상은 본점이 신비로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고 성에서 생겨난 거대한 리본이 경험하는 크리스마스 장면들을 담았습니다. 이외에도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K-컬쳐, 글로벌 OTT 아트웍 등을 매달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11월 한 달간 글로벌 OTT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케인 시즌 2 이야기를 담은 3D 아트웍이 신세계스퀘어에서 단독으로 소개됩니다. 신세계와 국가유산청이 착시 원리를 이용해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으로 재해석한 ‘청동용’ 미디어 아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백화점 주요 점포도 크리스마스로 실내를 장식합니다. 강남점은 센트럴시티 1층에 4.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섭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와 스위트파크에 크리스마스 마켓을 설치합니다. 센텀시티점은 다음달 8일부터 지하 2층에 크리스탈 트리와 수십만개 라이츠로 은하수 공간을 연출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 테마를 ‘원더풀 쇼타임’으로 정하고 본점을 중심으로 직관적이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통해 지난해의 호응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본점의 경우 크리스마스 점등이 진행된 두 달간 고객 방문이 이어지며 저녁 시간대 매출이 F&B(식음료)를 중심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올해 본점 앞 거리는 ‘씨어터 소공’으로 탈바꿈합니다. 거리와 출입구를 네온 사인으로 장식해 1900년대 브로드웨이 등 뮤지컬 극장가를 걷는 듯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3개의 대형 쇼윈도는 국내 유명 아티스트인 윤여준, 빠키, 그레이스 엘우드와 협업해 재즈부터 서커스까지 다양한 공연의 장면을 연출합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외벽 라이팅 쇼를 진행, 건너편에서도 롯데백화점을 무대로 ‘크리스마스 쇼타임’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만여개의 LED 전구를 활용한 라이팅 쇼는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30분 단위로 약 2분간 진행합니다. 영플라자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서도 화장품, 디저트, 주얼리, 와인 등을 주인공으로 하는 크리스마스 영상을 선보입니다.

 

점포별 특성에 맞게 내외부를 크리스마스 테마로 장식합니다. ‘원더풀 쇼타임’ 테마의 디자인 요소들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 존’을 점내 곳곳에 조성합니다. 지난해 잠실에 선보인 ‘크리스마스 마켓’은 오는 11월 중순부터 잠실 월드파크 잔디광장과 타임빌라스 수원 등에서 확대 진행합니다.

 

윤호연 롯데백화점 비주얼부문 VMD팀장은 "매년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테마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올해는 외벽 라이팅 쇼 등 이전에 진행하지 않았던 요소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연초부터 약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크리스마스 쇼타임’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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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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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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